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농심, 체지방·혈압·혈당감소 효과…‘검은콩 펩타이드’ 출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1-15 22:21 KRD2
#농심(004370) #건강기능식품 #검은콩 펩타이드 #쥐눈이콩 #대사증후군 예방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농심은 ‘검은콩 펩타이드’를 출시하고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검은콩 펩타이드는 농심이 20년간 진행해 온 콩펩타이드 연구의 최종 결과물로 최근 체지방·혈압·혈당 감소 등의 효과에 관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증을 받했다.

‘펩타이드’는 단백질에서 추출한 아미노산의 결합체다. 특히 콩 단백질은 식물성 단백질로 양질의 아미노산과 생리활성물질을 포함하고 있다.

NSP통신-농심이 국내 최초로 체지방·혈압·혈당 감소에 효과가 있는 건강기능식품 검은콩 펩타이드를 출시했다. (농심 제공)
농심이 국내 최초로 체지방·혈압·혈당 감소에 효과가 있는 건강기능식품 ‘검은콩 펩타이드’를 출시했다. (농심 제공)

검은콩 펩타이드는 서목태라 불리는 국내산 쥐눈이콩에서 추출한 생리활성 펩타이드를 액상화한 것으로 농심이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 제품 1병(30ml)에는 펩타이드 4.5g(쥐눈이콩 200여개 분량)이 들어있다.

G03-8236672469

특히 농심은 수년간의 동물실험, 임상실험을 거쳐 지난해 12월 식약처로부터 검은콩 펩타이드의 체지방·혈압·혈당 감소 효과를 공식 인증받았다.

농심 관계자는 “예로부터 쥐눈이콩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약(藥)콩으로 불렸다”며 “쥐눈이콩에서 추출한 검은콩 펩타이드를 계속 섭취하면 비만·고혈압·당뇨 등 현대인들의 ‘대사증후군’ 예방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검은콩 펩타이드는 우리 전통 소재를 바탕으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이자 농심의 20년 콩펩타이드 연구 개발기술이 결집된 제품”이라며 “장수식품을 추구하는 농심의 철학이 소비자들의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