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소진공, 올해 2분기 ‘이달의 소상공인’ 선정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6-23 13:52 KRD7
#소진공 #2분기 #이달의 소상공인

백지원 웰빙바이오 대표, 김권자 정연 대표이사, 김수자 애플앤치킨 대표

NSP통신-조봉환 이사장이 이달의 소상공인 선정자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웰빙바이오 백지원 대표, 정연 김권자 대표이사, 애플앤치킨 김수자 대표(가족 대리수상) (소진공)
조봉환 이사장이 이달의 소상공인 선정자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웰빙바이오 백지원 대표, 정연 김권자 대표이사, 애플앤치킨 김수자 대표(가족 대리수상) (소진공)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은 건강식품 제조 및 판매업으로 우수한 성과를 낸 웰빙바이오 백지원 대표 등 3명을 2022년 2분기 ‘이달의 소상공인’으로 선정하고 23일 대전 공단본부에서 이사장 표창을 수여했다.

이달의 소상공인은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며 성장해온 소상공인을 알리기 위해 올해 처음 시행하는 사업으로 경영혁신, 기술 및 연구개발, 영업 노하우 등을 보유하고 업체경영 3년 이상인 자 중 타 기업에 모범이 되는 소상공인 대표자를 선정한다.

해당 사업은 총 3개 분야(▲소상인 ▲소공인 ▲전통시장 상인)로 나뉘며 분야별로 각 1명씩 선정한다.

G03-8236672469

소상인 부문에 선정된 웰빙바이오 백지원 대표는 국내산 원료를 활용해 건강한 농산물 가공식품을 제조하고 다양한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통해 매출을 증가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웰빙바이오는 다년간 축적된 숙성 및 가공 기술과 최첨단 자동설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식품 안전경영시스템을 획득해 깨끗하고 건강한 제품을 만들어 내고 있다.

또 소공인 부문으로 선정된 정연 김권자 대표이사는 컴퓨터자수와 핸드메이드 기법으로 의류를 개발하여 생산하는 내수기업인이다.

일반자수, 잔디자수, 스팡클자수 전사프린트, 엠블렘, 와펜 등 자수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왔지만 원부자재의 가격‧외주비‧물류비의 종합적 상승 등으로 원가 관리 및 수익 창출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이를 극복하기 위해 김 대표는 디자인 개발부터 사후관리까지 ONE-STOP SERVICE 시스템을 구축하고 대형 패션기업과의 협력확대 등의 노력을 기울였다.

한편 전통시장 상인 부문에 선정된 애플앤치킨 김수자 대표는 ‘애플 닭강정’이라는 메뉴를 개발하고 라이브커머스 등 디지털 수단을 통해 신영시장을 대표하는 상품을 만들어 낸 공로를 인정받았다.

애플앤치킨은 지역민에 입소문을 타며 꾸준히 매출을 올리고 있었지만 코로나19로 시장에 손님이 끊기면서 큰 어려움에 직면했다.

이에 이를 극복하기 위해 김 대표는 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전문가 컨설팅 등을 통해 디지털 역량을 끌어올렸고,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한 홍보에 나섰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