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송치영 소공연 회장, 송년의 밤 행사서 ‘위기 극복’ 호소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12-18 11:02 KRX7
#송치영 #소상공인연합회 #송년의 밤 #소상공인 #고비용 구조 해소

“2025년 소상공인 고비용 구조 해소 위한 정책과제 선정했다”

NSP통신-송치영 소상공인연합회 중앙회장 (사진 = 소공연)
송치영 소상공인연합회 중앙회장 (사진 = 소공연)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송치영 소상공인연합회(이하 소공연) 중앙회장은 17일 여의도에서 개최한 ‘2024년 소상공인연합회 송년의 밤’ 행사에서 소상공인 ‘위기 극복’을 호소했다.

송치영 소공연 회장은 개회사에서 “2024년은 소상공인연합회 창립 10주년을 맞아 소상공인기본법 제정 등 그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재정립하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녹록치 않은 경영환경에서 버티고 있는 소상공인의 부담을 낮추고 생존을 위한 기초체력을 확보하기 위해 관계부처, 국회와 밀접한 네트워크를 형성해 나갔다”며 “범정부 차원의 소상공인 종합대책이 수립됐고 연합회 내부적으로는 디지털 교육센터를 설립해 소상공인 디지털 역량의 기반을 다지는 등 성과를 거뒀다”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또 송 회장은 “2025년도 대내외 환경 변화를 전제로 소상공인 고비용 구조 해소를 위한 정책과제를 선정했다”며 “▲최저임금 업종별 구분 적용 도입 ▲근로기준법 5인 미만 사업장 확대 적용 반대 ▲온라인플랫폼 법률 제정 ▲소상공인 전용 전기요금제 신설 ▲소상공인 전용 특화 은행 설립 등”을 과제를 제시했다.

이어 “연말특수 실종으로 어려워하는 소상공인이 많은데, 예정된 송년회 등의 행사를 적극적으로 진행해 경기 활성화를 위한 노력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며 “현재의 소상공인 위기 상황을 헤쳐 나가기 위해서는 소상공인을 비롯한 경제 주체 모두의 지혜를 모아가야 한다”고 호소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 서로를 격려하며 소상공인연합회의 성과를 나누고 내년도 계획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오영주 중기부 장관을 비롯해 소상공인연합회 업종회원 단체장과 지역연합회 임원 및 회원 등 350여 명이 참석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