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상북도, 22일 ‘제55회 지구의 날’ 맞아 소등행사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5-04-22 17:40 KRX7
#경북도 #지구의날 #소등행사 #환경부 #탄소중립

경북도, 탄소중립 인식 제고 및 기후 행동 확산을 위한 기후변화주간(4.21~25) 운영

NSP통신- (사진 = 경상북도)
(사진 = 경상북도)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는 22일 ‘제55회 지구의 날’을 맞아 탄소중립 공감대 형성 및 기후 행동 확산을 위해 도청 청사 전체 조명을 끄는 소등 행사를 진행한다.

소등 행사는 저녁 8시부터 10분간 진행되며 도청 청사를 비롯한 22개 시군 청사, 280개 공공기관과 공동주택 200개 단지, 구미타워, 안동 월영교 등 지역 상징물 20여 곳도 함께 진행한다.

경북도는 날로 심각해지는 기후 문제에 대한 위기의식 고취 및 온실가스 줄임을 위한 탄소중립 생활 실천 홍보를 목표로 진행한 이번 행사는 2007년 호주 시드니에서 시작된 세계 환경 퍼포먼스로 우리나라는 2009년부터 전국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G03-8236672469

경상북도는 21일부터 25일까지 7일간 제17회 기후변화 주간으로 운영해 기후 위기의 심각성과 기후 행동(탄소중립 생활 실천)의 중요성을 알릴 계획이다.

이 기간에 시군별 자원순환 캠페인 ‘텀블러 Day’ ,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한 한 끼-채소 DAY, 우리 마을 탄소 줍깅 등 다양한 시민 참여 캠페인을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특히 정부가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탄소중립포인트제 가입을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탄소중립포인트제는 가정, 건물 등의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의 과거 2년간 사용량과 비교하여 5% 이상 절감하면 성과급(현금, 상품권)을 제공하는 국민 온실가스 감축 실천 제도다.

또한 개인 가정에서도 소등에 동참할 것을 홍보하고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널리 알리기 위해 탄소중립 선도 사업 참여 공동체 및 경북권역 공공 임대아파트 단지 28개소에 홍보 캠페인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도민들에게 녹색생활 실천과 온실가스 줄이기 운동을 알리는 노력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이경곤 경상북도 기후환경국장은 “지구의 날을 맞아 소등하는 10분 동안 우리 지구를 위해서 실천하는 것이 무엇이 있을지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탄소중립 생활 실천은 불편함이 아닌 지구를 구하고 더 나아가 탄소중립포인트 혜택으로 돌려받는 긍정적인 일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한수원
[NSPAD]의성군
[NSPAD]한국농어촌공사 대구경북
[NSPAD]중소기업중앙회 대구
[NSPAD]고령군의회
[NSPAD]성주군
[NSPAD]경북테크노파크
[NSPAD]영덕군의회
[NSPAD]문경시
[NSPAD]영주시
[NSPAD]청도군의회
[NSPAD]경주시
[NSPAD]농협중앙회 포항시지주
[NSPAD]포항상공회의소
[NSPAD]경북도청
[NSPAD]경주교육지원청
[NSPAD]한국가스공사
[NSPAD]한국농어촌공사칠곡지사
[NSPAD]영천시의회
[NSPAD]포항시
[NSPAD]포항대학교
[NSPAD]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NSPAD]영진전문대
[NSPAD]문경교육청
[NSPAD]선린대학교
[NSPAD]동국대WISE캠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