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교육청, 교육공무직원 전문심리상담 지원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12-13 17:54 KRX7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교육공무직 #전문심리상담 #교육활동보호센터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은 교육공무직원을 대상으로 전문심리상담 지원 제도를 운영하며 직무 스트레스와 심리적 불안을 해소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 =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은 교육공무직원을 대상으로 ‘전문심리상담 지원 제도’를 운영하며 직무 스트레스와 심리적 불안을 해소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 =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교육공무직원을 대상으로 ‘전문심리상담 지원 제도’를 운영하며 직무 스트레스와 심리적 불안을 해소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이 제도는 직무와 인간관계에서 겪는 스트레스와 갈등을 전문 상담 기관과 연계해 진단하고 완화함으로써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고 만족도 높은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경북교육청은 기존에 운영하던 교육활동보호센터 심리상담 지원(교원 대상)과 지방공무원 심리상담·치료 제도(일반직공무원 대상)에 더해 2024년부터 교육공무직원도 심리상담 지원 대상으로 포함하며 지원 범위를 확대했다.

G03-8236672469

교육공무직원은 교육 현장에서 교원·지방공무원과 함께 다양한 교육 활동을 지원하며 중요한 역할을 해왔으나 직무 스트레스와 대인관계 문제, 개인적 정서적 어려움 등을 해결할 수 있는 조직적 지원은 부족하다는 지적이 있었다.

경북교육청은 이를 개선하기 위해 전문심리상담 제도를 도입, 올해 29건의 상담을 통해 교육공무직원의 실질적인 고충 해소에 이바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경북교육청은 앞으로도 교육공무직원의 심리적 안정과 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지원 정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정종희 학교지원과장은 “교육공무직원도 교육헌장의 중요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며 “이들이 소외받지 않고 소속감과 긍지를 느끼며 근무할 수 있도록 근로 여건 개선에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