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울릉군 도시브랜드 ‘에메랄드 울릉도’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통했다

NSP통신, 김민정 기자, 2024-11-26 12:37 KRX7
#굿디자인어워드 #울릉군 #에메랄드울릉 #도시브랜드 #중소벤처기업부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은상) 수상

NSP통신- (사진 = 울릉군)
(사진 = 울릉군)

(경북=NSP통신) 김민정 기자 = 울릉군의 도시브랜드 ‘에메랄드 울릉도’가 지난 15일 열린 2024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은상)을 수상했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분야 시상식으로 상품의 디자인과 경제성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함이 인정된 디자인에 ‘굿디자인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2024 굿디자인 어워드에는 총 1056개의 제품이 출품되었고 이 중 80개의 디자인이 선정돼 수상했다.

G03-8236672469

이날 굿디자인 어워드 대상에는 엘에스엠트론의 농용트랙터가 금상은 LG전자의 투명올레드 모듈러 사이니지가 수상했으며, 에메랄드 울릉도를 포함해 대림통상의 팔레트 등이 은상에 선정됐다.

울릉군은 지난해 10월25일 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새로운 도시브랜드인 ‘에메랄드 울릉도’를 처음 선보였다.

이어 기존 울릉군 캐릭터인 오기동이와 해오랑을 트렌드에 맞게 친근하게 리뉴얼 한 캐릭터 ‘다시 태어난 오기동이, 해오랑이’ 를 선보이며 앞으로 군정 전반과 관광산업, 농수산물 판매 및 홍보에 널리 사용될 예정이라 밝힌바 있다.

특히 지난 2023년 울릉군 도시브랜드 홍보용으로 제작한 오기동이와 해오랑 캐릭터 키링 인형은 ‘따로 구입할 수 없냐’고 할정도로 관광객들의 문의가 속출해 울릉도 내 각종 특산물 및 기념품 매장에서도 울릉군 도시브랜드 디자인 사용에 대한 문의가 폭주하고 있는 상황이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가장 울릉다운 것이 세계적인 것이다’라는 신념으로 울릉도의 가장 큰 특색인 에메랄드 빛 바다와 태고의 원시림 등 독보적인 자연환경을 형상화해 도시브랜드 에메랄드 울릉도를 개발했다”며 “울릉군은 앞으로 다양한 매체, 광고, 상품 등을 선보여 자연스러운 홍보와 함께 울릉도 브랜드의 세계화를 이루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