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10기 평택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 대표와 실무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위촉식은 제9기 협의체 위원 임기 만료에 따른 것으로, 제10기 협의체 위원 모집을 통해 선정된 93명의 위원에게 위촉장이 수여됐다.
이날 행사는 공공 위원장인 평택시장 정장선과 위촉·당연직 위원 등 92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원 위촉장 수여와 수원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처 임복희 팀장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해교육을 진행했다.
위원들의 호선을 통해 대표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이영태 위원이, 실무협의체 위원장으로 노현수 위원, 부위원장은 조병모 위원이 선출됐다.
이영태 민간위원장은 “새롭게 구성된 10기 대표협의체 위원들과 협력해 평택시의 사회보장 관련 사업이 빈틈없이 추진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지역의 다양한 사회보장 정책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장선 시장은 “협의체 위원들께서 주시는 다양한 의견과 제안이 평택시 복지서비스 수준을 한층 더 높이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이 자리에 계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의 전문지식과 고견을 바탕으로, 우리 시를 ‘더욱 살기좋은 평택시’로 만드는 일에 함께 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사회보장 관련 문제를 해결하고 주민들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복지 정책을 수립하며 민관협력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민관협력의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