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강릉시, 강릉화폐전시관 세계 화폐 전시 공간 조성 추진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4-08-29 13:19 KRX7
#강릉시 #강릉시청 #김홍규시장 #강릉화폐전시관 #세계화폐전시공간조성

율곡연구원-신한은행 강릉금융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강릉시가 세계 화폐 전시 공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 = 강릉시)
강릉시가 세계 화폐 전시 공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 = 강릉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강릉시(시장 김홍규)가 강릉화폐전시관을 활성화하기 위해 세계 각국에서 통용 중인 현행 화폐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 조성에 나선다.

오죽헌·시립박물관은 28일 오후 3시 율곡연구원, 신한은행 강릉금융센터와 세계 화폐 전시 공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율곡연구원 박원재 원장, 신한은행 강릉금융센터 김창범 센터장, 신한은행 강릉시청출장소 이재억 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며 화폐 구성 및 전시 물품 기부 등을 위한 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G03-8236672469

이를 바탕으로 오는 10월경 세계 화폐 전시 공간을 조성할 계획으로 국내 화폐 및 기념주화에 더해 강릉화폐전시관만의 특색있는 볼거리를 확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오죽헌을 세계 최초 모자(母子) 화폐 주인공인 신사임당과 율곡 이이의 숨결이 가득한 교육·문화·예술 복합문화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강릉화폐전시관의 가치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