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곡성군, 귀농귀촌인 ‘한마음 행사’ 개최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4-08-23 20:13 KRX7
#곡성군 #귀농귀촌인 #한마음 행사 #석곡권역 #권역별 간담회

석곡권역 등 3개 권역별 간담회 통해 안정적 정착 지원
귀농귀촌 정책 안내 및 경험 공유 등 소통의 시간 가져

NSP통신-곡성군이 지난 22일 개최한 귀농귀촌인 한마음 행사. (사진 = 곡성군)
곡성군이 지난 22일 개최한 귀농귀촌인 ‘한마음 행사’. (사진 = 곡성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곡성군이 지난 22일 곡성권역, 석곡권역, 옥과권역의 귀농귀촌인 9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마음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각 권역별 간담회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귀농귀촌인들이 곡성군의 귀농귀촌 정책을 이해하고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권역별 지역장의 주도 하에 선배 귀농귀촌인들이 새롭게 정착을 시작한 귀농귀촌인들에게 영농기술과 생활 노하우를 전수하며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G03-8236672469

이를 통해 귀농귀촌인들은 농촌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얻고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며 화합을 다졌다.

이 행사는 앞으로도 분기별로 개최돼 정보 공유와 소통을 통한 정착 지원에 한몫할 것으로 기개된다.

임준섭 곡성군 귀농귀촌협의 회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각 권역별로 정보가 활발히 공유되고 소통이 이뤄진 점이 인상적이었다”며 “이를 통해 귀농귀촌 정책과 지역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논의가 이뤄진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귀농귀촌인들이 농촌 생활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곡성군은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오는 9월에는 뚝방마켓(2회), 귀농체험학교(유럽상추 수확), 도시민 유치 홍보(온라인 교육 2회, 박람회 1회)가 진행될 예정이며, 10월에는 행복한 바자회(2차), 귀농귀촌인 선진지 견학, 전원생활 체험교육이, 11월에는 도시민 유치 홍보(박람회 1회) 등 다양한 활동이 추진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