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평택시, ‘스마트 레터링 서비스’ 도입…행정전화 신뢰성 높인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8-19 19:05 KRX7
#평택시 #스마트레터링 #스마트레터링서비스 #평택시행정안내전화 #정장선

평택시 행정 안내 전화 안심하고 받으세요

NSP통신-평택시 스마트 레터링 서비스 도입 예시 캡쳐. (이미지 = 평택시)
평택시 스마트 레터링 서비스 도입 예시 캡쳐. (이미지 = 평택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관공서 사칭 전화사기 피해를 예방하고 행정 전화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스마트 레터링 서비스’를 도입해 8월부터 시범운영 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평택시가 시민에게 전화를 걸 때 시민의 스마트폰 화면에 평택시청 이미지와 함께 부서명과 행정 전화번호가 표시되고 통화 종료 시에는 최신 시정 안내 및 행사 정보 등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보이는 ARS 서비스 공유 앱’이 설치된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 한해 제공되며 그 외 스마트폰 사용자(회사 정책상 미 지원)에 대해서는 부재 등 통화연결이 이루어지지 않았을 시 카카오 알림톡을 통한 전화 알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시민은 전화를 안심하고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책 및 축제·행사 등의 정보를 빠르고 쉽게 알게 됨으로써 다양한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는 관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시민과의 통화량이 많은 부서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향후 전체 부서로 운영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