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18일 속초양양교육지원청 양양교육지원센터(센터장 황현정) 등과 양양교육지원센터 2층 현산관에서 2024 양양더나은교육협의체 실무추진단 협의회의를 개최했다.
양양더나은교육협의체 실무추진단은 지역 교육 발전을 목표로 지난 2021년 구축돼 현재 양양군과 속초양양교육지원청, 관내학교, 학부모지원단, 마을활동가 등 30명으로 구성돼 있다.
양양더나은교육협의체 실무추진단이 추진하고 있는 양양더나은교육지구사업은 양양지역 여건을 반영한 교육 협력사업이다.
민관학 협력을 통해 교육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지역과 함께하는 돌봄과 배움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자 한다.
이날 열린 회의에서는 올해 상반기 양양더나은교육지구사업 평가와 향후 운영계획 논의를 위한 실무 협의가 진행했다.
올해는 관내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서핑, 랜드서핑, 파크골프 체험을 지원했고 지난 3월에는 양양군 지도, 주요 장소 소개, 양양 역사·문화 설명 등이 담긴 마을교과서 ‘양양사회’를 출판하고 관내 초등학교 3학년 사회 교과 수업과 연계해 활용도를 높임으로써 큰 호응을 얻었다.
양양더나은교육협의체 실무추진단은 회의 중 도출된 의견들을 검토하고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교육 수요를 반영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교육청과 함께하는 양양더나은교육협의체를 통해 지역에 양질의 교육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