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주시, 새로운 과일 ‘망고링’ 원산지 판매 시작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4-07-11 15:15 KRX7
#영주시 #망고링 #원산지 판매 #영주농협 파머스마켓 #풍기농협 하나로마트

영주농협 파머스마켓, 풍기농협 하나로마트에서 1kg 포장 팩 한정 수량 판매

NSP통신-영주시 새로운 과일 망고링 원산지 판매 시작, 11일부터 영주농협 파머스마켓, 풍기농협 하나로마트에서 구매 가능 (사진 = 영주시)
영주시 새로운 과일 ‘망고링’ 원산지 판매 시작, 11일부터 영주농협 파머스마켓, 풍기농협 하나로마트에서 구매 가능 (사진 = 영주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영주시는 7월부터 출시한 새로운 과일 브랜드인 망고링을 오는 11일부터 지역 농협 마트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이번 망고링 홍보 및 판매 행사는 21일까지 영주농협 파머스마켓, 풍기농협 하나로마트에서 1kg 포장 팩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며, 풍기농협 하나로마트에서는 시식행사를 진행해 현장에서 바로 망고링을 맛볼 수 있다.

시에 따르면 이달 초부터 홈쇼핑과 대도시 하나로마트 등을 통해 망고링 판매가 진행돼 지역 소비자들의 구입처 문의가 이어져 영주 지역 내에서 따로 판매를 진행하게 됐다.

G03-8236672469

플럼코트 심포니 품종인 망고링은 영주시에서 개발한 브랜드명으로, 생과로는 장기간 보관이 어려워 7월경 수확 후 한 달 동안만 맛볼 수 있는 여름 제철 과일이다.

망고링은 노란색일 때는 신맛이 강하고 붉어질수록 단맛이 강해져 2030 세대뿐만 아니라 어르신까지 기호에 맞게 익혀 먹을 수 있다.

특히, 과즙이 많고 부드러운 데다 자두맛과 살구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전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신소득 과수로 육성 중인 플럼코트의 새 브랜드 ‘망고링’의 성공적인 정착과 소비자 인지도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라며 “망고링이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려지고 더 나아가 플럼코트 농가의 소득증대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