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강릉시, 농산어촌관광 체험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4-03-11 18:49 KRX7
#강릉시 #강릉시청 #김홍규시장
NSP통신-강릉시청 전경. (사진 = 강릉시)
강릉시청 전경. (사진 = 강릉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강릉시(시장 김홍규)가 ‘2024년 농산어촌관광 체험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농산어촌관광 체험프로그램 지원사업은 강릉시의 농산어촌 관광상품의 발굴·육성을 위해 매년 시행하는 사업이다.

앞서 지난해 미식 프리마켓, 전통한과·창포비누 체험, 사임당 곶감 체험, 산딸기 따기, 해맞이 행사 등 지역에 특화된 다양한 테마의 11개 사업이 선정돼 약 1만5000여 명의 방문객이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했다.

G03-8236672469

이를 통해 지역사회는 마을 홍보 효과를 높이고 경제 활성화를 이끌었으며 자생단체 직접 참여로 지역 주민들의 화합과 활성화 기틀을 마련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지역 내 식당 및 숙박업소 등과의 연계를 통해 지역상권이 경제적으로 발전하는 등의 긍정적인 파생효과를 이뤄냈다.

이번 지원사업은 관내 소재를 둔 관광 관련 비영리 법인·단체 또는 마을공동체 성격의 영리법인·단체면 신청 가능하고 선정된 사업은 최대 5백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사업은 지역주민 소득창출에 기여하고 농산어촌 관광활성화에 필요한 사업, 관광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기는 형태의 마을단위 농산어촌 체험프로그램,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프로그램 등이다.

오는 22일까지 신청서 및 첨부서류를 갖춰 시청 9층 관광정책과 관광산업부서에 방문·우편접수하면 된다.

엄금문 관광정책과장은 “지난해 특색있고 차별화된 체험을 원하는 많은 체험객들이 농산어촌관광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했다”며 “다양한 농산어촌 관광상품을 활성화하고 관광객들이 강릉의 특색이 담긴 프로그램들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