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정장선 평택시장, 민생 안정 정책 강화 및 도시 정주여건 등에 심혈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1-18 18:58 KRX7
#정장선시장 #평택시 #신년언론인과의간담회 #새해설계 #민생안정

평택시, 2024 신년 언론인과의 간담회 개최

NSP통신-신년 언론인과의 간담회를 하는 정장선 평택시장. (사진 = 김병관 기자)
신년 언론인과의 간담회를 하는 정장선 평택시장. (사진 = 김병관 기자)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18일 민생 안정 정책을 강화, 60만 인구를 대비해 도시 정주 여건 강화에 심혈을 기울일 방침이다.

정 시장은 이 날 시청 대회의실에서 100여 명의 언론인과 간부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 언론인 간담회를 열고 새해 주요시정 방향을 제시했다.

간담회는 지난해 주요성과 발표, 2024년 주요 시책 설명,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G03-8236672469

정장선 시장은 현재 평택시가 반도체‧수소 산업을 바탕으로 역동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각종 택지개발과 도시숲 사업으로 정주 여건이 개선되고 있으며 교통‧문화‧의료‧복지망 강화로 시민 삶의 질이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장선 평택시장, 시민이 행복한 미래첨단 녹색도시 조성

NSP통신-사회를 진행한 김은아 홍보팀장. (사진 = 김병관 기자)
사회를 진행한 김은아 홍보팀장. (사진 = 김병관 기자)

이들 사업을 바탕으로 지난해 ‘대한민국 기초지자체 브랜드평판’ 1위,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 2위를 달성하고, ‘경기도 시군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덧붙였다.

이어 정 시장은 2024년에도 평택의 성장세가 지속될 수 있는 정책들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평택시는 올해 ▲지역경제 활성화 ▲따뜻한 복지도시 ▲지속가능 미래첨단도시 ▲친환경 명품도시 ▲경쟁력 있는 국제도시로 구분돼 진행되는 각종 사업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미래첨단 녹색도시’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정장선 시장은 “어려운 상황에도 굴하지 않는 상상 속의 ‘푸른 용’처럼 모두의 목표와 꿈을 이루기 위해 전진하는 한 해가 되길 소망한다”면서 “평택시는 우리 시민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다시 일어나 꿈과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올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