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성시, 경기도 유일 문체부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계획 승인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12-29 17:56 KRX7
#안성시 #대한민국문화도시 #김보라 #대한민국문화도시조성계획

문화도시로 새로운 도약

NSP통신-문화도시안성 로고. (사진 = 안성시)
문화도시안성 로고. (사진 = 안성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세 번의 도전 끝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지역중심 문화균형발전을 선도할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계획 승인 대상지로 선정됐다.

안성시는 ‘장인문화유통을 통해 삶의 쉼을 실현하는 안성문화장’을 비전으로 조성계획을 수립해 지난달 14일 문화체육관광부에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계획을 신청했고 서면평가에 통과해 12월 5일 현장실사, 6일 발표평가를 진행했다.

안성시는 문화도시 조성 준비를 위해 안성시 문화도시 조성 조례를 제정해 안정적인 사업 추진의 기반을 다져왔다. 이어 21년도 안성 문화도시 출범식 진행을 시작으로, 시민주도 문화도시 비전 만들기, 안성 문화 기틀 만들기, 다양한 관계 주체와의 상생을 위한 관계 맺기 등 다양한 사업 진행을 통해 안성시민의 문화 활동을 장려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G03-8236672469

앞으로 안성시는 ‘역사전통 기반 고급 문화예술의 생산·소비가 순환되는 생태계 조성을 통한 문화 웰니스 도시로의 성장’을 목표로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힘을 쏟을 전략이다.

또한 1년간 광역연계형 앵커사업을 지원받아 예비사업을 추진하고 대한민국 문화도시로 최종 지정이 되면 2025년부터 대한민국 문화도시 추진을 위해 3년간 최대 200억원의 예산을 받아 지속 가능한 지역문화생태계를 구축하게 된다.

한편 김보라 안성시장은 “대한민국 문화도시는 시민의 힘으로 이루어낸 성과”라며 “안성의 고유 문화자원을 활용해 누구나 일상에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