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군수 함명준)이 향토 인재 육성을 위해 ‘2024년 상반기 공무원 임용시험 대비반’을 운영한다.
공무원 임용시험 대비반은 고성군 공무원 임용시험을 준비하는 군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평생 교육 발전 및 교육 진흥 차원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교육사업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25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접수 방법은 고성군청 누리집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신청일 현재 고성군에 주민등록을 둔 자로서 지방공무원(9급) 임용시험 ‘고성군’ 응시자로 고성군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신청 후 구비서류(주민등록초본), 수강료 면제 및 감면사유 증빙서류(해당자에 한함)를 총무행정관 교육정책팀에 제출해야 한다.
수강료는 6개월에 3만원으로 국민 기초생활보장수급자는 면제, 등록장애인, 국가유공자는 50% 감면 혜택을 받는다. 다만 교재비는 별도로 개인이 부담해야 한다.
강의방식은 인터넷 동영상 강의며 매월 군청 학습관리자 프로그램으로 학생들 성적 향상 추이를 분석하고 일일·주간·월간 모의고사 시험실시 후 개인 앱으로 성적 확인과 월간보고서를 작성해 매월 초 군에 제출하도록 해 수강생들을 관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공무원 임용시험 대비반 운영을 철저히 해 2024년에도 고성군에 있는 수험생들이 공무원 시험에 최종 합격할 수 있도록 지역의 인재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