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도, ‘항공벤처 연구단지 조성 마스터플랜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12-13 18:35 KRX7
#경북도 #이철우도지사 #항공벤처연구단지 #착수보고회

글로벌 기업 연계 국제 공동캠퍼스 조성으로 맞춤형 인재 양성

NSP통신-경상북도는 항공산업의 균형발전 생태계 조성 및 지원을 통한 성장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항공벤처 연구단지 조성 마스터플랜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13일 도청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사진 = 경상북도)
경상북도는 항공산업의 균형발전 생태계 조성 및 지원을 통한 성장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항공벤처 연구단지 조성 마스터플랜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13일 도청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사진 = 경상북도)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는 항공산업의 균형발전 생태계 조성 및 지원을 통한 성장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항공벤처 연구단지 조성 마스터플랜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13일 도청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경북도는 의성군 공항신도시 내 항공산업클러스터 및 항공물류단지와 연계한 R&D 연구단지를 조성하고, 항공산업 관련 국내외 유망 스타트업기업과 연구기관, 교육기관 유치를 통해 우수한 항공 전문 인적 기반을 확보해 신기술 연구개발 지원을 통한 항공산업 경쟁력 강화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번 용역에서는 국내외 성공 사례 분석을 통해 연구단지 조성을 위한 필수 요건을 검토하고, 대상 기업 및 교육·연구기관의 설문조사를 통해 그들이 원하는 실질적인 니즈(Needs)를 분석해 맞춤형 항공벤처 연구단지 조성 마스터플랜을 수립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또한 경상북도는 항공산업의 지속할 수 있는 성장동력 확보의 일환으로 항공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도내 항공 관련 교육기관과 글로벌 기업이 연계한 국제 공동캠퍼스 조성 프로젝트도 검토할 계획이다.

국제 공동캠퍼스에는 경북도, 의성군, 항공 관련 대학 및 글로벌 기업이 연계하여 MRO 공동실습장, 스마트 공동물류 시설 등 인프라 구축을 통해 기업 맞춤형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이들을 글로벌 기업에서 채용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남억 경북도 대구경북공항본부장은 “성공적인 항공산업 육성을 위해 글로벌 기업 유치도 중요하지만, UAM, AAM, 무인기 등 급변하는 항공산업 생태계의 한 축을 담당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기업의 육성 및 경쟁력 강화는 빠질 수 없는 중요한 과제”라며, “이들 기업의 연구개발 지원을 통해 지속 가능한 공항 경제권 저변 확대에 적극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