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기회발전 특구 지정 적극 지원 요청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11-23 16:47 KRX7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기회 발전 특구 #우동기 #지방시대 위원장
NSP통신-특례시 권한부여 지원 건의서 전달 모습 (사진 = 고양시)
특례시 권한부여 지원 건의서 전달 모습 (사진 = 고양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특례시 지방분권을 강화하기 위해 세종시에서 수원·용인·창원 특례시장과 함께 우동기 지방시대 위원장과 만났다.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는 성공적인 지방시대 실현을 위해 지난 7월 새롭게 출범했다.

지방시대위원회는 지방시대 4개 특구(기회 발전 특구, 교육 자유 특구, 도심 융합 특구, 문화 특구)를 기반으로 하는 국토 균형발전 전략을 수립하고 중앙의 권한을 지방으로 이양 하기 위해 필요한 기능을 수행하는 심의·의결 기구다.

G03-8236672469

우동기 지방시대 위원장과 관계자에게 감사를 전한 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그동안 4개 특례시가 특례시 권한 확보를 위해 많은 노력을 했음에도 특례시 권한과 사무가 미비하다”며 “인구 100만 이상의 대도시 행정 수요와 지역 여건에 맞는 권한 확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접경지역인 고양시는 각종 규제로 인해 자족 기능이 결여돼 많은 피해를 보고 있다”며 “기회 발전 특구로 지정돼 많은 기업이 들어와 자족 기능을 강화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과 협조를 요청 드린다”며 건의문을 전달했다.

NSP통신-지방시대위원장 간담회 기념사진 (사진 = 고양시)
지방시대위원장 간담회 기념사진 (사진 = 고양시)

한편 우동기 지방시대 위원장은 “지방시대위원회가 지방분권과 국토 균형 발전이라는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출범한 만큼 특례시에 많은 권한이 이양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화답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