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오산시, 4차 산업시대 창의적 미래인재 육성한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3-11-21 18:23 KRX7
#오산시인재육성 #오산시미래비전 #오산시교육정책
NSP통신-21일 이권재 오산시장이 창의적 미래인재 육성 비전 선포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 = 오산시)
21일 이권재 오산시장이 창의적 미래인재 육성 비전 선포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 =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21일 창의적 미래인재 육성을 골자로 하는 미래 교육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선포식은 AI 코딩교육을 위해 시가 재구성한 오산 AI코딩에듀랩의 개관식과 함께 진행됐다.

비전 선포식에는 이권재 오산시장과 정광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 강성영 한신대학교 총장, 허남윤 오산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학교장, 교사, 학생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G03-8236672469

비전 선포식 앞서 이 시장은 AI코딩에듀랩 곳곳을 라운딩하며 자율주행 체험존에서 자율주행차량을 직접 조종하는 등 프로그을 직접 체험하고 확인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축사에서 미래학자 피터 트러커 어록을 인용하며 “미래를 예측하는 것은 미래를 창조하는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선진화된 미래형 교육이 필수화된 가운데 오산 AI코딩에듀랩을 구심점으로 오산 학생들이 경험을 통해 미래를 보며, 꿈꿀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오산시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사업을 통해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교육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전 선포식에서 시가 제시한 오산 미래교육 슬로건은 ‘새로운 오산, 교육과 함께 미래를 열다’이다. 기존과는 차별화된 교육사업을 통해 한 명의 학생도 소외되지 않도록 하며 학생들의 특기를 살려 오산형 미래인재를 양성하겠다는 의미가 담겼다.

이와 함께 시는 ▲AI를 활용한 디지털 교육플랫폼 조성 ▲디지털 역량을 갖춘 오산형 미래인재 육성 ▲쾌적하고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 ▲단 한명도 놓치지 않는 학생 맞춤형 교육 추진 ▲배움의 공간을 확장한 학생 중심 활동 강화 ▲시·교육청·지역대학과 함께 지역교육 성장허브 조성 등 새로운 비전에 발맞춰 중점 추진할 6대 중점 과제를 발표했다.

특히 비전 선포식에서는 시와 교육청, 지역대학을 대표하는 시장, 교육장, 대학총장이 함께 나서 6대 중점 추진과제를 공동으로 발표하는 등 교육공동체로서의 결속을 다져 의미가 더욱 크다.

한편 시는 원거리 대학생의 안전한 통학을 위해 행복기숙사를 지원하고 장학금 지정기탁을 위한 명예의 전당을 설치해 특기장학생 지원에 나서는 등 학생 맞춤형 교육 실현을 목표로 다양한 교육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 AI를 활용한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AI마이스터고등학교 전환을 추진하고 있으며 해커톤 대회와 AI코딩교실을 운영해 청소년들의 디지털융합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아울러 노후화 된 학교시설개선과 학교 신설에 앞장서며 쾌적하고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과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분리 추진을 통해 오산의 미래교육 발전에 집중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