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원광대-광주여대, 상호교류 업무협약

NSP통신, 박윤만 기자, 2023-06-12 10:00 KRX7
#원광대 #광주여대 #상호교류 #전문인력 #연구개발
NSP통신-박성태 원광대학교 총장과 이선재 광주여대 총장이 지난 9일 전문 인력 양성과 연구개발 및 상호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원광대학교)
박성태 원광대학교 총장과 이선재 광주여대 총장이 지난 9일 전문 인력 양성과 연구개발 및 상호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원광대학교)

(전북=NSP통신) 박윤만 기자 = 원광대학교(총장 박성태)와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가 전문 인력 양성과 연구개발 및 상호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지난 9일 박성태 원광대 총장과 이선재 광주여대 총장 등 양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원광대 본관 회의실에서 열렸으며, 상호협력을 통해 미래 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인재 양성과 연구개발 및 상호발전을 도모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원광대 도덕교육원과 광주여대 마음교육원은 교육 및 연구 협력을 비롯해 교수와 학생의 현장교육 참여를 통한 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교육 체계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와 맞춤형 인력 양성 교육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박성태 총장은 “지·산·학·연 관계가 매우 중요시되고, 특히 대학 간 협력이 필요한 시기”라며 “마음과 관련해 ‘도반’을 만난 것 같아 앞으로 상호 간에 좋은 점을 배우고 노력해서 함께 발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선재 총장은 “요즘 너무 기능적인 교육에 치중한 나머지 여러 가지 사회적 병폐가 생기는 것 같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에게 ‘마음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양교가 서로 잘 배워서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 이어 광주여대 이선재 총장 일행은 원광대 도덕교육원과 마음인문학연구소를 방문해 진행 프로그램을 살피고, 담당자와 간담회를 통해 상호 교류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