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서남용 완주군의장, 농수로 정비 대책 마련 요구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05-31 14:20 KRX7
#완주군의회 #서남용 의장 #김규성 의원 #농수로 #집중호우
NSP통신-31일 서남용 완주군의회 의장(가운데)과 김규성 의원이 지난 주말 많은 비로 인해 토사가 유입돼 막혀 버린 농업용수로 현장을 방문해 대책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 = 완주군의회)
31일 서남용 완주군의회 의장(가운데)과 김규성 의원이 지난 주말 많은 비로 인해 토사가 유입돼 막혀 버린 농업용수로 현장을 방문해 대책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 = 완주군의회)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의회 서남용 의장이 31일 지난 주말 많은 비로 인해 토사가 유입돼 막혀 버린 농업용수로 현장을 방문해 대책을 논의했다.

서남용 의장과 김규성 의원이 찾은 곳은 고산면 율곡리 인근으로 우천 시 많은 양의 토사가 유입돼 수시로 농업용수로가 막히는 현상 발생되어 인근의 주민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었다.

관련부서 담당자와 현장을 둘러번 의원들은 올해 많은 비가 예상되는 만큼 토사유입에 대한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입을 모으고 이에 대한 대책을 마련을 주문했다.

G03-8236672469

특히 서남용 의장은 “올해 장마가 길어길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토사 유입을 막을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더 많은 비가 내려 농업용 수로가 넘치게 되면 인근 마을과 농지에 큰 피해가 예상된다”며 즉각적인 조치를 요구했다.

김규성 의원도 “서둘러 쌓여 있는 토사를 걷어 내고, 농업용수로가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서둘러야 한다”며, “완주군 전체의 농업용수로에 대한 점검도 함께 실시해 달라”고 덧붙였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