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우범기 전주시장, 인후1·3동 방문...“아중호수 관광지 조성”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04-14 08:57 KRX7
#전주시 #우범기 시장 #인후1동 #인후3동 #아중호수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우범기 전주시장이 시민들의 삶 속으로 찾아가 전주의 위대한 도약과 대변혁을 위한 의견을 듣는 동 순방 일정을 이어가고 있다.

NSP통신

우범기 시장은 13일 오전과 오후 각각 인후1동과 인후3동을 차례로 방문해 전주 동부권 주민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동 순방은 민선8기 전주시정에 대한 다양하고 생생한 목소리를 현장에서 직접 청취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우 시장은 민선8기 전주시 비전과 주요 사업계획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지역 현안에 대해 시민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 시장은 먼저 인후1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방문 일정에서 참석한 인근 주민과 시의원, 유관기관 대표, 자생단체회원 170여 명과 진솔한 대화를 나눴다.

G03-8236672469

이날 인후1동 주민과의 대화의 시간에는 ▲인후1동 주민센터 청사신축 ▲시내버스 승강장 개선사업 ▲바닥형 LED 보행신호등 설치 확대 ▲견훤로~안골네거리 인도개선사업 등에 주민들의 주요 관심사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됐다.

우 시장은 이어 오후 시간에는 인후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인근 주민과 시의원, 유관기관 대표, 자생단체회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후3동 주민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참석한 주민들은 ▲전주관광 케이블카 설치 ▲아중호수 관광지 조성 ▲세대통합형 돌봄센터 조성 추진 ▲전주형 창의교육 야호학교 운영 ▲인후3동 공원시설개선 ▲인후3동 가로등·보안등 조도개선 등에 대해 큰 관심을 나타내기도 했다.

시는 이날 주민들이 건의한 불편사항이나 문제점 등에 대해서는 관련 부서의 검토를 거쳐 순차적으로 해결해나갈 계획이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전주가 강한 경제를 토대로 다시 전라도의 수도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시민들과 함께 대변혁의 꿈을 꾸고, 항상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면서 “주거환경과 정주 여건을 꾸준히 개선하고, 오늘 제안해주신 다양한 의견들을 모아 인후1동과 인후3동이 한 단계 더 발전하고 주민이 살기 좋은 터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