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포시, 3월 ‘해빙기 방역기간’ 집중 방역 작업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03-07 12:40 KRD7
#김포시 #김포시청 #김병수시장 #김포시보건소 #김포집중방역작업
NSP통신-김포시보건소 해빙기 방역기간 집중방역 모습. (김포시)
김포시보건소 해빙기 방역기간 집중방역 모습. (김포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경기 김포시(시장 김병수) 보건소(소장 최문갑)가 3월 한 달을 ‘해빙기 방역기간’으로 정하고 ‘집중 방역 작업’을 실시한다.

보건소 ‘방역소독반’ 4개 조는 공동주택 및 연립주택의 지하실, 지하주차장 등에 연막소독 및 집수정의 유충구제를 실시하고 방역취약지역인 주택가 하수구와 물웅덩이 등에는 유충구제 등의 작업을 진행한다.

유충구제는 모기가 성충으로 부화되기 전 제거하는 방법으로 소량의 약품만으로도 살충 효과가 높다. 모기의 산란을 막을 수 있어 유충 1마리 구제는 성충 수백 마리의 방제 효과와 같고, 하절기 모기 개체수 감소에 큰 효과가 있다.

G03-8236672469

말라리아 같은 모기매개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방역소독도 중요하지만 거주지 주변 물웅덩이 제거, 폐타이어 또는 화분이나 받침에 물이 고이지 않도록 해야 한다.

특히 집주변의 풀을 짧게 관리하는 등 모기서식처를 제거해야 하고 유충서식지 발견 시 보건소 감염병예방팀으로 신고하는 등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

시보건소는 3월 한 달을 ‘해빙기 방역기간’으로 정하고 집중 방역 작업을 실시한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