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동대, ‘제14회 사랑의 마라톤’ 성료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2-10-05 09:31 KRD7
#한동대학교 #사랑의마라톤 #포항시
NSP통신-한동대 제14회 사랑의 마라톤 행사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동대학교)
한동대 제14회 사랑의 마라톤 행사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동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는 지난 1일 한동대학교에서 ‘제14회 사랑의 마라톤’ 행사를 개최했다.

‘사랑의 마라톤’은 포항 지역 장애인 참가자와 비장애인 도우미가 함께 마라톤 코스를 완주하는 지역 나눔 사업으로 한동대학교가 주최하고 한동대학교 사랑의 마라톤 TFT, 포항시, 포항시장애인체육회, 포항시장애인연합회 등이 주관했다.

이번 행사는 ‘한걸음, 또 한걸음 걸어가는 날’이라는 주제로 한동대학교 교훈인 사랑, 섬김, 봉사의 가치를 담아, 방역수칙 준수 하에 한동대 재학생과 포항시 장애인 약 500명이 참석해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한동대학교에서 진행됐다.

G03-8236672469

참가자들은 한동대학교 효암채플 계단에서 출발해 캠퍼스 내 마라톤 코스를 따라 왕복 3km를 완주했다.

이번 행사는 마라톤 외에도 부스 체험과 축하 공연 및 무대 행사 등이 진행됐다.

한동대 동아리 ‘한동대학교 응원단’과 수화 동아리 ‘소울’, 아카펠라 동아리 ‘피치파이프’ 등이 마라톤 참가자를 응원하는 공연을 펼쳤으며 △장애인식 개선 부스 △체험 및 게임 부스 △장애 관련 NGO 및 동아리 안내 부스 △홍보 및 기타 부스가 운영됐다.

박혜경 한동대 학사부총장은 “한동대학교의 ‘배워서 남주자’의 섬김의 가치를 우리 재학생들의 손길을 통해 온전히 전달할 수 있어 참으로 뜻깊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고민해 이번 사랑의 마라톤 주제와 같이 ‘한걸음, 또 한 걸음’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발맞춰 살아갈 수 있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데 보탬이 되겠다”고 말혔다.

한동대 사랑의 마라톤 TFT 관계자는 “한동의 이웃 사랑 정신을 ‘사랑의 마라톤’을 통해 깊게 실천할 수 있었다”며 “무엇보다도 저희가 배운 것들을 포항시의 장애인분들 및 귀한 도움을 주신 모든 동역자분과 함께 나눌 수 있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사랑의 마라톤 행사는 장애인을 비롯한 소외계층의 지역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포항시 대표 장애인식개선 행사 및 건강한 문화행사로 거듭나고 있다. 이 행사는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진행, 코로나19로 19년부터 2년간 진행되지 못했다가 올해 재개됐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