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30일 더케이 호텔 경주에서 사립유치원 원장 206명을 대상으로 ‘따뜻한 유아교육 실현을 위한 행복한 동행’ 이란 주제로 교육회복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사립유치원 원장의 교육회복 역량 강화를 통해 유아교육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관리자의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 지원 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경북교육과 미래 교육의 방향 안내를 시작으로 유치원 공공성 강화를 위한 △사립유치원 회계 역량 강화 △유치원 급식의 방향 △안전한 유치원 운영 △사립유치원 인사관리 △유아·놀이 중심 교육 실천 사례 등 유치원에서 꼭 알아야 할 내용으로 연수를 진행했다.
또한 유아 문화 예술 교육의 필요성과 활용 방안을 위해 클래식 큐레이터와 함께하는 ‘그림 읽어주는 베토벤 더 콘서트’ 를 통해 유치원에서의 예술교육의 첫걸음에 대한 연수도 실시했다.
이날 연수회에 참석한 사립유치원 대표 윤여애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되었던 교육 역량을 회복하고, 유치원의 책무성을 높이는 등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학부모가 만족하고 신뢰하는 유치원을 운영하겠다”고 연수 소감을 전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공·사립유치원의 행복한 동행을 통해 교육회복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 양성의 뿌리인 유아교육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