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유대균 강원도교육감 후보, 통학택시 공약 발표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2-05-30 13:27 KRD7
#유대균 #통학택시 #강원도개인택시운송조합
NSP통신-예비후보 때 정책발표 기자회견을 한 유대균 강원도교육감 후보. (유대균 선거캠프)
예비후보 때 정책발표 기자회견을 한 유대균 강원도교육감 후보. (유대균 선거캠프)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유대균 강원도교육감 후보가 통학택시 공약을 발표했다.

유대균 후보는 “강원도개인택시운송조합과 최근 정책 협약식을 갖고 버스 노선 이용 불편 지역을 중심으로 통학택시 운행을 하기로 합의해 버스 미운행 등 교통 불편 지역에 거주하는 초·중·고 학생들이 등하교 시에 통학택시를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통학택시는 버스 미운행 지역이나 정류장까지 1km 이상 떨어진 불편 지역의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본인(학생) 부담 1천원만 내면 나머지 요금은 교육청과 지자체 협의를 통해 분담하는 내용이다.

G03-8236672469

또 버스 이용이 가능하지만 환승을 2회 이상 하는 지역의 학생들도 통학택시 이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강원도 모든 중·고생들이 택시를 이용할 경우 택시요금의 30%를 월 5회 이내에서 할인해주는 제도도 시행하기로 합의했다.

현재 강원도 교육청은 교통 불편 지역 유치원과 일부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통학 버스인 에듀버스를 운영하고 있지만 예산부담이 큰데다 운행노선과 배차간격에 대한 학부모 불만이 많은 상태다.

유대균 후보는 “교육감이 되면 교통 불편 학생들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통학 택시 도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며 “등굣길 교통혼잡에 따른 학생 안전 문제를 해소하고 침체된 택시업계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