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장호 구미시장 예비후보, 장애인의 날 맞아 '장애인 복지 맞춤 공약' 추진 약속

NSP통신, 백진호 기자, 2022-04-21 11:18 KRD7
#구미시 #구미시장예비후보 #장애인 #공약

“장애를 이유로 차별받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 밝혀

NSP통신-김장호 구미시장 예비후보가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호씨의 심쿵약속 아홉번째 공약으로 장애인 복지 맞춤형 공약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예비후보 선거 사무실)
김장호 구미시장 예비후보가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호씨의 심쿵약속’ 아홉번째 공약으로 ‘장애인 복지 맞춤형 공약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예비후보 선거 사무실)

(경북=NSP통신) 백진호 기자 = 김장호(전 청와대 비서관) 구미시장 예비후보가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호씨의 심쿵약속’ 아홉번째 공약으로 ‘장애인 복지 맞춤형 공약’ 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예비후보의 맞춤공약은 ▲재활을 위한 체육활동 지원강화 ▲휴게 공간 신설, 교육·문화예술 활동 지원 ▲고용공단과 연계 취업지원 강화 ▲사회참여를 위한 바우처택시 도입 ▲장애인 단체 지원 강화 등이다.

김 예비후보는 “오늘은 국민의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고,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된 장애인의 날이다”며 “구미지역 모든 장애인이 장애를 이유로 차별받지 않고 인간다운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G03-8236672469

또 “장애인의 온전한 사회참여가 보장되는 도시가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며 “장애인에 대한 복지를 늘려 사회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기틀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장애인에게 체계적인 일자리 교육을 실시해 고용공단과 연계해 일자리 매칭을 활성화하겠다”며 “장애인 본인 외에도 가족을 위한 카운슬링, 전환교육, 치료, 일자리 등 종합적인 지원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김 예비후보는 제1회 지방 행정고등고시 출신으로 구미 시청에서 첫 사무관 보직으로 공직을 시작했다. 이후 지방과 중앙을 두루 거치며 경제 예산 분야에서 활약했다. 박근혜 정부 시절에는 청와대 행정관으로 근무했으며 최근에는 경북도 통합 신공항추진(TF)반장을 맡아 신공항 이전부지 선정에 이철우 경북도지사를 도와 확정 지은 바 있다. 또 경북도청에서 기업유치를 담당하는 투자유치과장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구미4공단의 도레이, 도레이BSF(엑슨모빌), 아사히글라스를 유치하는 성과를 올린 경제 행정전문가다.

NSP통신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