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손훈모 순천시장 예비후보, “지속가능 도농통합 도시 만들겠다” 농업 정책 공약 발표

NSP통신, 구정준 기자, 2022-04-15 14:19 KRD7
#손훈모순천시장예비후보 #순천시장
NSP통신-손훈모 순천시장 예비후보 (손훈모 순천시장 예비후보 사무소)
손훈모 순천시장 예비후보 (손훈모 순천시장 예비후보 사무소)

(전남=NSP통신) 구정준 기자 = 손훈모 순천시장 예비후보가 기후변화와 고령화, 수입개방으로 인한 식량주권 위기에 처한 농업·농촌 관련 ‘부농도시 특화 공약’을 발표했다.

손 예비후보는 농업인이 안심하게 농사지을 수 있는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정책을 추진해 농업위기를 극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우선 농어민 공익수당을 호남 최고 수준으로 향상시켜 순천시 농어업인으로서 당당한 농업활동과 삶의 질 향상을 꾀하겠다고 말했다. 자연 분해되는 바이오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친환경포장재 지원을 통한 농업분야 탄소중립도 언급했다.

G03-8236672469

이어 순천의 우수 농특산물과 AI기술, 빅데이터를 접목한 순천형 푸드테크 밸리 조성을 공약했다. 손 예비후보는 “농식품 산업에 4차산업 기술을 적용하고 남해안권발효식품산업센터와 거점산지유통센터를 연계한 푸드테크 밸리를 조성해 순천농업의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푸드테크는 식자재의 생산·유통부터 음식 제조·관리, AI기술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음식점, 첨단 기술을 활용한 주문·배달 등을 의미한다.

또한 로컬푸드 공공급식지원센터를 건립해 청정순천에서 생산된 안전하고 신선한 로컬푸드를 학교 및 공공기관, 복지기관 등 공공급식시설에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도농상생 체계 구축을 약속했다.

다음으로 생태치유자원을 활용한 대한민국 치유산업 허브 육성을 제시했다. 손 예비후보는 “송광·외서 일원 천혜의 자연환경과 생태자원을 활용해 치유농업 허브를 육성하고, 별량면 일원 갯벌과 바다를 활용한 해양치유센터를 유치해 치유산업의 메카로 육성하겠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손 예비후보는 도심 유휴공간을 활용한 미래형 스마트농업단지 조성도 제안했다. 그는 “지하상가, 조은프라자, 황금프라자 등 도심 내 유휴공간에 인공지능과 정보통신기술, 빅데이터를 접목한 미래형 스마트농업단지를 조성해 도시농업 육성은 물론 농업을 통한 도시재생도 이뤄내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귀농·귀촌인들이 살기좋은 농촌환경 조성을 위해 농촌빈집 데이터베이스 구축, 빈집 리모델링 사업비 및 보조비율 확대 지원, 귀농·귀촌인들을 위한 행복주택 건립을 통해 ‘귀농하고 싶은 순천’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손훈모 예비후보는 “귀농·귀촌인이 오고 싶어하는 순천, 시대 변화를 선도하는 농업, 안정적 판로 확보로 소득이 보장되는 농촌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NSP통신 구정준 기자 gu282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