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재원 대구시장 예비후보, 부동산 조정대상지역 즉시 해제 추진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2-04-14 15:49 KRD7
#국민의힘 #대구시장 #김재원예비후보 #조정대상지역해제 #수성구청장

김대권 수성구청장 만나 대구시 전역 조정대상지역 해제 뜻 같이해

NSP통신-김재원 대구시장 예비후보는 14일 김대권 수성구청장(왼쪽)을 만나 대구시 전역의 조정대상지역 해제를 위해 논의했다. (김재원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김재원 대구시장 예비후보는 14일 김대권 수성구청장(왼쪽)을 만나 대구시 전역의 조정대상지역 해제를 위해 논의했다. (김재원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김재원 대구시장 국민의힘 예비후보는 14일 김대권 수성구청장을 만나 대구시 전역의 조정대상지역을 하루빨리 풀기로 뜻을 같이했다.

최근 대구는 거래절벽과 미분양 사태가 속출하면서 부동산 시장이 얼어붙어 지역 경제 전반에도 타격을 주고 있다.

수도권과 달리 공급이 넘치는 대구 실정과 맞지 않는 인위적 규제로 인해 서민들의 내집 마련에도 어려움을 주고 있는 실정이다.

G03-8236672469

현재 조정대상지역 지정으로 인해 대구시민이 집을 사려면 주택담보대출비율(LTV)과 총부채상환비율(DTI)이 50%로 제한되어 있어 은행 대출이 꽉 막혀 있기 때문이다.

지난 대선에서 윤석열 당선인은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된 수성구를 포함한 대구 전 지역의 조정지역 해제를 공약한 바 있다.

김재원 예비후보는 윤 대통령 취임 이후 조속한 약속 이행을 위해 발 벗고 나서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김대권 수성구청장에 전했다.

그는 “서민의 내집 마련이 쉬워지고 대구 경기가 활력을 되찾기 위해 사리에 맞지 않는 규제를 과감히 풀어야 한다. 윤석열 당선인과 호흡을 맞춰 하루빨리 풀 수 있도록 하겠다”며 거듭 강조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