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하락…썸에이지↑·팡스카이↓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신체활동과 사회적 교류 감소로 치매발병요인이 증가함에 따라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행사’를 개최한다.
4월 4일부터 4월 10일까지 ‘치매 애(愛) 사랑을 나누다’라는 슬로건으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걷기행사는 오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 하다. 참여방법은 본인이 소지한 휴대전화를 이용해 모바일 앱 ‘워크온’을 설치하고 오산시치매안심센터 커뮤니티 ‘걷는 나 뛰는 뇌’에 가입 후 걷기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른 뒤 휴대전화를 몸에 지니고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행사가 진행되는 7일간 4만보를 달성한 분들 중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5000원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 치매안심센터’ 카카오톡 채널, 오산시 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 ‘워크온’ 오산시치매안심센터 커뮤니티 ‘걷는 나 뛰는 뇌’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오산시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치매환자와 가족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인식개선이 필요한 만큼 이번 걷기행사를 통해 오산시민이 치매에 대한 따뜻한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고 걷기 생활화로 치매를 예방하는 습관을 갖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