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남이공대-농협중앙회 대구본부, 농촌 인력부족문제 해결에 맞손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2-03-29 17:23 KRD7
#영남이공대학교 #농협중앙회대구지역본부 #농촌인력문제 #대구시

농촌사회공헌 활성화 위한 협력체계 구축

NSP통신-지난 28일 영남이공대는 농협중앙회 대구지역본부와 농촌 인력부족문제 해결 및 농촌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영남이공대학교)
지난 28일 영남이공대는 농협중앙회 대구지역본부와 농촌 인력부족문제 해결 및 농촌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영남이공대학교)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지난 28일 천마스퀘어 2층 천마역사관에서 농협중앙회 대구지역본부와 농촌 인력부족문제 해결 및 농촌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 권기홍 교학부총장, 장수현 지역사회봉사센터장, 안진우 학과장, 김예은 교수, 박동춘 교수, 농협중앙회 대구지역본부 박병희 본부장, 대구농촌지원단 김정숙 단장, 백승엽 과장, 김준성 과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기관이 농업과 농촌 삶의 질 향상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함께하고 사회공헌에 앞장서는 인재 양성 및 농촌사회공헌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G03-8236672469

양 기관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농촌사회공헌 활동 프로그램 개발 ▲농업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 지원 ▲사회공헌에 앞장서는 미래 인재 육성 지원 등을 약속했으며 기타 필요한 사항은 추후 상호 협의하기로 했다.

이재용 총장은 “우리대학 협동조합동아리에서 매년 농촌봉사활동을 통해 농가를 찾아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들지만 특히 농촌 인력부족 문제는 심각하다고 들었는데 농협중앙회 대구지역본부와 함께 농촌사회공헌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