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가세로 태안군수, 군정방향 비전 제시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2-01-04 16:03 KRD7
#태안군 #가세로 #군정 #민생중심 #경쟁력
NSP통신-▲가세로 군수가 올해 군정방향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태안군)
▲가세로 군수가 올해 군정방향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태안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가세로 태안군수가 4일 신년 기자회견을 열고 올해 군정방향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가 군수는 지난해 코로나19 등 국내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국도38호선(가로림만 해상교량) 국도 승격과 태안고속도로 제2차 국가도로망 종합계획 확정, 샘골도시공원 조성, 종합실내체육관 건립 등 다양한 분야에서 획기적인 성과를 거뒀다며 올해도 지역경제 회복과 미래세대를 위한 성장산업 기반 조성을 위해 전 공직자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가세로 군수는 ▲미래 성장동력, 더 강한 태안 ▲트렌드에 맞는 즐거운 태안 ▲모두를 배려하는 안심 태안 ▲고품격 삶의 질 제고, 살고싶은 태안 ▲민생중심 경제, 경쟁력 있는 태안 ▲군민과 함께하는 양방향 스마트 태안 등 6대 군정목표를 제시했다.

G03-8236672469

또한 역대 최대인 6946억원 규모의 본예산을 편성했으며 이중 농림·해양수산 분야 등 군 주력산업에 1310억원, 사회복지 예산에 1379억원을 배정하는 한편 생활불편 등 주민 건의사업을 적극 반영하고 SOC확충예산을 증액하는 등 효율성을 극대화한 예산 집행에 나서겠다는 방침을 밝히기도 했다.

구체적으로 군은 ‘미래 성장동력, 더 강한 태안’을 위해 태안 미래 발전의 길잡이가 될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을 내년까지 수립하고 다음달부터 태안군 시설관리공단 설립을 위한 타당성 검토용역에 착수할 계획이다.

또한 태안해상풍력단지 조성을 위해 정부예산 확보와 관련기관과의 협업 등 구체적 노력을 기울이고 만리포니아 해양레저 안전교육센터 건립의 경우 상반기 건축설계를 마무리한 뒤 오는 10월 중 착공에 돌입한다는 방침이다.

‘트렌드에 맞는 즐거운 태안’과 관련, 군은 태안읍 인평리와 고남면 영목항에 관문 상징조형물을 설치하고 연포해수욕장 해맞이 경관시설 조성 및 몽산포 전망대 2단계 추진에 돌입할 계획이다.

아울러 태안읍 중앙로광장에서 경이정까지 이어지는 ‘태안읍 역사문화거리’를 조성해 도시경관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백화산 문화이음길 물놀이장 조성과 백화산 트리워크 설치 사업도 올해 준공 목표로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모두를 배려하는 안심 태안’ 분야에서는 지난해보다 12억원 늘어난 139억원의 예산을 확보해 노년층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며 ‘어르신 놀이터’ 및 ‘어르신 돌봄센터’, ‘장애인 가족 힐링센터’를 조성하고 초·중학생 입학준비금과 출생아동 ‘첫만남 이용권’을 지원하는 등 군민 부담 경감에 나선다.

‘고품격 삶의 질 제고, 살고 싶은 태안’ 분야에서는 원북 다채움 체육센터 건립 등 생활SOC 사업 추진에 전력을 다하는 한편 태안읍 평천리에 ‘태안 종합운동장 축구 보조경기장’을 조성하고 올해 총 140면의 공영주차장 확보와 더불어 소원면 내 제2 농공단지 조성을 위한 전략환경영향평가에 돌입할 예정이다.

이밖에 ‘민생 중심 경제, 경쟁력 있는 태안’을 위해 오는 4월 한국농어촌공사 태안지사 설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태안읍 장산리에 태안 북부권 로컬푸드 직매장을 설치할 계획이며 ‘군민과 함께하는 양방향 스마트 행정’을 위해 군민의견 건의창구를 운영하는 등 소통 강화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가세로 군수는 “임인년 새해는 호랑이의 눈으로 통찰하고 소의 걸음으로 뚜벅뚜벅 걷는 호시우보(虎視牛步)의 자세로 군민의 안위를 더 안전하게, 삶을 더 안락하게, 곳간을 더 풍요롭게 만들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