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단장증후군 치료신약 ‘소네페글루타이드’ 국제일반명 등재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정부 1차 추경에 따라 지원하는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 현장 접수를 오는 17일부터 6월 4일까지 실시한다.(온라인 신청 5월 10일~5월 28일)
지원 대상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생계가 어려워진 가구로 지원 기준은 재산 3억5000만원 이하, 가구 소득 기준 중위소득 75% 이하 가구이다.
제외 대상으로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긴급복지 생계지원 수급가구, 2021년 코로나 재난지원금 대상자는 중복하여 지급 받을 수 없다.
단 농어임업인 경영지원 소규모 농가 등에 지원하는 바우처 사업(30만원)은 한시 생계 기준요건 충족 시 차액(20만원) 지급 가능하다.
현장 방문 신청은 주중에 세대주나 세대원 혹은 대리인이 신분증을 지참하고 거주지 소재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 가구원 전체의 개인정보제공동의서, 지급신청 통장사본, 소득감소 증빙 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은 ‘복지로’를 통해 세대주 본인만 신청 가능하며 세대주 출생년도 끝자리(홀짝제)로 운영된다.
지원은 소득·재산·중복지원 등을 조사 후 6월 말 신청계좌로 지급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문의사항은 김포시 민원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