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의왕시, 아동의 놀권리 증진 ‘놀이터프렌즈’ 발대식 개최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1-03-29 09:45 KRD7
#의왕시 #김상돈 #놀이터프렌즈 #공공어린이놀이터 #김현정

시민 대표해 공공어린이놀이터 관리…아동 40명, 성인 40명 총 80명 구성

NSP통신-27일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제2기 놀이터프렌즈 발대식에서 김상돈 시장이 선발된 놀이터프렌즈들에게 격려의 말을 하고 있다. (의왕시)
27일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제2기 놀이터프렌즈 발대식에서 김상돈 시장이 선발된 놀이터프렌즈들에게 격려의 말을 하고 있다. (의왕시)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공공 어린이놀이터 관리에 아동과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고자 ‘제2기 놀이터프렌즈’를 구성하고 지난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는 김상돈 시장과 놀이터프렌즈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위촉장 수여, 활동내용 오리엔테이션, 아동놀권리 교육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놀이터프렌즈는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의왕시민을 대표해서 공공 어린이놀이터 관리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특히 발대식에는 김현정 아동인권 전문가가 아동의 놀 권리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 앞으로 놀이터 지킴이로서의 놀이터프렌즈 역할을 강조했다.

NSP통신-김상돈 시장(앞줄 오른쪽 첫번째)과 선발된 제2기 놀이터프렌즈들이 위촉장 수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왕시)
김상돈 시장(앞줄 오른쪽 첫번째)과 선발된 제2기 놀이터프렌즈들이 위촉장 수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왕시)

김상돈 의왕시장은 “최근 아동의 놀 권리를 보장해 주어야 한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놀이터 프렌즈의 의견을 하나씩 반영해 나가다 보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놀이터로 점차 개선돼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놀이터프렌즈와 함께 아동의 놀권리 증진을 위한 정책추진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의왕시 공공어린이놀이터 40개소를 전수조사하는 놀이환경 진단사업 실시를 위해 제1기 놀이터프렌즈가 구성된 바 있다.

또한 지속적으로 놀이터와 관련된 의견제시와 모니터링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시민참여단 구성을 위해 지난 2월 공개모집을 통해 아동 40명, 성인 40명 등 총 80명으로 이뤄진 제2기 놀이터프렌즈 구성을 완료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