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주시·광복영농조합법인·경주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이사금쌀 공급·판매 MOU 체결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21-03-15 13:55 KRD7
#경주시 #경주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광복영농조합법인 #이사금쌀 공급 #판매 협약

경주 이사금쌀, 안정적 공급... 판로 확보, 올해 70억원 이사금쌀 공급·판매 계획

NSP통신-경주시·광복영농조합법인·경주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이사금쌀 공급·판매 MOU 체결 단체사진. (경주시)
경주시·광복영농조합법인·경주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이사금쌀 공급·판매 MOU 체결 단체사진.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시와 경주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과 미곡류 전문유통기업 광복영농조합법인은 15일 ‘이사금’ 쌀의 안정적인 공급과 판매를 위해 상생협력 MOU를 체결했다.

경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MOU에 주낙영 경주시장, 경주통합 RPC 주관농협인 안강농협 최덕병 조합장, 광복영농조합법인 전병순 대표가 참석해 경주 ‘이사금’ 쌀의 안정적인 공급과 판매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올해 광복영농법인에의 이사금쌀 납품물량은 3000t, 약 70억원을 예상하고 있다. 이는 시 전체 쌀 생산의 8%에 해당되며 향후 지속적으로 물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G03-8236672469

특히 이날 협약은 생산주체인 한국농업인경영인 경주시연합회장을 비롯해 한국쌀전업농경주시연합장, 주관농협인 안강농협조합장 등이 참석했다.

광복영농조합법인은 충북 청주시에 위치한 국내 최대의 미곡류 도정과 유통회사로 연매출이 1100억원에 이르는 중소기업이다.

광복영농조합법인 전병순 대표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전략적 파트너로 함께 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품질이 우수한 경주 이사금쌀의 판매와 홍보 등 지속적인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사금쌀은 천년고도 경주의 맑은 물과 비옥한 옥토에서 생산한 밥맛 좋은 쌀로 지난해에 경북우수농산물브랜드로 지정된 우수한 쌀이다”며 “이번 MOU 체결이 이사금쌀의 안정적인 생산과 공급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경주시는 80억원을 투입해 RPC·DSC 시설개선을 완료했으며 올해도 9억원을 투입해 쌀 생산량 증대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할 계획이다.

또한 시는 추후 CJ프레시웨이와의 납품계약을 추진해 농가는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계획이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