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덕군, 공공건축물 '그린 리모델링' 사업 추진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0-10-07 17:14 KRD7
#영덕군 #이희진군수 #공공건축물 #리모델링사업

노후건축물 에너지 성능 개선으로 기후 변화에 대응

NSP통신-영덕군이 정부 그린뉴딜 사업 일환으로 추진 중인 공공건축물 그린 리모델링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영덕군)
영덕군이 정부 그린뉴딜 사업 일환으로 추진 중인 공공건축물 그린 리모델링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영덕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영덕군이 정부 그린뉴딜 사업 일환으로 추진 중인 공공건축물 그린 리모델링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공공건축물 그린 리모델링 사업은 사용 승인 후 15년 이상 된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공공건축물(어린이집, 보건소, 의료기관) 에너지 성능 개선 사업이며, 온실 가스를 감축해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사업이다.

총 사업비는 25억으로 올해부터 내년까지 2년에 걸쳐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6개소의 건축물을 선정해 고단열 벽체, 고성능 창호, 환기시스템, 고효율 설비, 신재생에너지를 적용해 에너지 성능을 보강한다.

G03-8236672469

올해는 강구 어린이집, 축산 어린이집, 축산 보건지소에 에너지 성능 평가를 완료하고, 실시 설계 중에 있으며, 올해 안에 사업이 마무리 된다.

내년에는 영덕 어린이집, 남정 보건지소, 원황 보건지료소가 대상이며, 사업이 조기에 착수될 수 있도록 에너지 성능 평가를 완료하고, 공모 신청을 준비 중에 있다.

영덕군은 앞으로 에너지 산업 융복합 단지 지정과 함께 그린 뉴딜 정책 연계를 통한 정책 발굴 및 시행으로 맑은 공기 특별시 이미지를 제고할 방침이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