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 한국항만물류고등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0-09-11 12:08 KRD7
#광양시 #광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 #한국항만물류고등학교 #업무협약

광양하이텍고등학교에 이어 마이스터고 졸업예정자의 취업 지원 방안 모색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달 7일 특성화고인 광양하이텍고등학교와의 협약에 이어 지난 10일 마이스터고 졸업예정자의 취업 지원을 위해 한국항만물류고등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항만물류고등학교는 2009년 2월에 마이스터고로 지정된 국내 유일의 항만물류 전문 고등학교로 동북아 및 세계 물류시장에 부응하는 전문 기술인을 양성해 취업률이 90%가 넘는 지역 명문 고등학교이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지역 내 예비취업자에게 맞춤형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취업에 대한 인프라 구축과 네트워크를 강화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협약은 전남광역새일센터와 함께 체결했으며 전남광역새일센터는 경력단절 예방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전남지역 특성화고를 대상으로 ‘취업, 날개를 달다’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광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한국항만물류고등학교에 취업상담사와 직업상담사를 파견해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집단상담프로그램과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집단상담프로그램은 진로 탐색과 모의 면접, 집단상담 등을 실시하며 취업 지원 서비스는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컨설팅, 구인·구직등록관리, 취업 알선·사후관리 등을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광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이미진 광양새일센터장은 “예비취업자들이 광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취업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오랜 경력단절로 구직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여성들에게 집단상담프로그램, 직업교육훈련, 취·창업교실, 여성인턴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