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남대, 캠퍼스에 국내 최초 '독도 자생식물원' 조성

NSP통신, 여종구 기자, 2020-05-19 13:48 KRD7
#영남대학교 #서길수 총장 #독도 자생식물원 조성 #서린컴퍼니 #이영학 장서린 공동대표

이영학, 장서린 공동대표, 지난 해에 이어 독도연구소 발전기금 3천만 원 전달…총 6천만 원 기탁

NSP통신- (영남대학교)
(영남대학교)

(경북=NSP통신) 여종구 기자 = 영남대학교는 지난 18일 대학본부 본관 옆 정원 부지에서 독도자생식물원 기공식을 가졌다.

이날 기공식에는 영남대 서길수 총장, 최재목 독도연구소장을 비롯, 독도 생태환경 전문가인 영남대 박선주 생명과학과 교수와 서린컴퍼니 이영학·정서린 공동대표가 참석했다.

이날 열린 독도자생식물원 기공식에 앞서 서린컴퍼니 이영학·정서린 공동대표는 독도 연구와 교육에 써 달라며 3천만원을 영남대에 전달했으며, 독도연구소는 두 공동대표가 기탁한 발전기금으로 조성된다.

G03-8236672469

이영학 대표는 지난해 4월에도 영남대를 찾아 독도 자생식물 및 생태환경 연구 활동에 보탬이 되고 싶다며 3천만원을 전달하는 등 지금까지 총 6천만원의 발전기금을 영남대 독도연구소에 기탁했다.

화장품 제조·유통회사인 서린컴퍼니는 독도 관련 제품을 런칭해 일반 대중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025 독도 토너’, ‘1025 독도 클렌저’ 등 독도의 날을 브랜딩 한 ‘1025’라는 독도 관련 화장품이 대표적이다.

이영학 대표는 “독도 관련 연구를 선도하고 있는 영남대에 ‘독도자생식물원’을 조성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우리 땅 독도의 생물자원을 보존하고, 독도에 직접 가지 않고도 자연생태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교육의 장으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영남대학교)
(영남대학교)

대학본부 본관 옆 약 500제곱미터(㎡) 부지에 독도자생식물원을 조성하고, 독도 자생 식물 57종 중, 해국, 섬초롱, 섬기린초, 갯장대, 땅채송화 등 5~6종의 자생식물을 우선 식재하고 매년 자생식물 수를 늘려갈 예정이다.

또한 캠퍼스 동문 부근에 661제곱미터 규모의 독도자생식물 묘포장을 운영할 계획도 밝혔다.

독도연구소는 이번에 조성되는 독도자생식물원을 일반 시민 및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독도 자생 식물과 생태 환경에 대해 알릴 수 있는 독도 교육에 활용할 계획이며, 중앙도서관 6층에 위치한 ‘독도아카이브실’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영남대 독도연구소가 운영 중인 ‘독도아카이브실’에는 매년 2000명 넘는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찾고 있어, 독도자생식물원의 활용도가 더욱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재목 독도연구소장은 “서린컴퍼니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독도자생식물원을 조성할 수 있게 됐다”며 “이 식물원이 독도 관련 연구자에게는 소중한 연구 자원이 되고, 영남대를 찾는 학생과 시민들에게는 간접적으로 독도를 체험하고, 독도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교육현장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영남대와 서린컴퍼니의 업무협약 체결식도 함께 진행했으며, 앞으로 양 기관은 공동 발전을 위해 인적·물적 자원을 상호 교류하기로 합의하고, 산학협력, 평생교육, 예술문화 분야 콘텐츠를 서로 공유하고 관련 사업 추진을 위해 역량을 모으기로 했다.

NSP통신 여종구 기자 bestsunsu@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