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동명대 강정남 총장, 교수 학생들과 로봇기업 방문

NSP통신, 박광석 기자, 2011-12-08 19:36 KRD7
#동명대 #강정남 #매리알파로보틱스 #부산로봇산업협회 #강삼태
NSP통신-동명대 강정남 총장 일행이 8일 오후 1시 경남 김해시 상동면 매리알파로보틱스를 찾아 부산로봇산업협회 강삼태 회장과 대학 내 로봇공장 유치 등에 대해 협의하고 있다.
동명대 강정남 총장 일행이 8일 오후 1시 경남 김해시 상동면 매리알파로보틱스를 찾아 부산로봇산업협회 강삼태 회장과 대학 내 로봇공장 유치 등에 대해 협의하고 있다.

[부산=NSP통신] 박광석 기자 = 동명대 강정남 총장 일행이 8일 부산경남지역의 대표적 산업용 로봇기업 현장을 2시간동안 방문, 사단법인 부산로봇산업협회 강삼태 회장과 대학 내 로봇공장 유치, 기업주문형 대학교육커리큘럼 구성 등에 대한 협력 방안을 협의했다.

강 총장과 신동석 공과대학장, 차현호(로봇시스템공학과 2년) 씨 등 일행은 이날 오후 1시 경남 김해시 상동면 매리알파로보틱스를 찾았다.

이날 강 총장은 이 대학 캠퍼스 내에 로봇공장을 두고 재학생들이 업계 실습 등을 보다 편리하게 할 수 있는 방안과 대학생들의 취업 제고를 위한 계약학과 공동 운영, 중장기 인턴십 시행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G03-8236672469

강 회장은 이날 “현대 사회에서 기술은 자승의 속도로 발전하는데, 대부분의 대학에서 교육커리큘럼은 20~30년 전의 내용을 그대로 답습하고 있다”고 강조하고 “집집마다 1대 이상의 로봇을 두는 시대가 곧 올 것”이라고 전망하면서 “여러 가지 최첨단 기술이 융복합돼야 하는 로봇분야에서 동명대와의 협력에 상당한 기대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

강 회장은 “미래를 내다보지 않는 기술은 퇴보할 수 밖에 없다”면서 “감속기 등 분야 로봇공장을 대학 내에 두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재학생 차 씨는 “이번 방문을 통해, 머지않은 미래에 인간의 수준을 훨씬 뛰어넘는 로봇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하게 됐다”면서 “이에 걸 맞는 기술력을 갖추기 위해 관련 공학도들이 기초적 기술에서부터 최근 업계의 첨단 기술에 이르기까지 시야를 넓혀 보다 충실히 공부해야 한다고 절감하게 됐다”고 말했다.

박광석 NSP통신 기자, bgs77@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