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양시-한글과컴퓨터그룹, 빅데이터·AI 공동연구 업무협약

NSP통신, 남승진 기자, 2019-11-05 16:12 KRD7
#안양시 #한글과컴퓨터 #빅데이터 #공동연구 #업무협약

최대호 시장, “사람중심 안양형 스마트시티 조성할 것”

NSP통신-5일 최대호 안양시장(오른쪽)과 김상철 한글과컴퓨터 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양시)
5일 최대호 안양시장(오른쪽)과 김상철 한글과컴퓨터 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양시)

(경기=NSP통신) 남승진 기자 = 경기 안양시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응해 추진하는 스마트시티 조성에 파격행보를 이어간다.

최대호 안양시장과 김상철 한글과컴퓨터(한컴) 회장이 5일 오후 2시 양 기관간 포괄적 협력관계를 열어가는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협약식은 한컴그룹 판교본사에서 진행됐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한 사업발굴과 조사 및 연구를 공동수행하고 관련한 솔루션 적용방안에 대한 연구도 보조를 맞춘다.

G03-8236672469

아울러 스마트시티 스타트업 육성을 통한 산업생태계 활성화에도 상호협력을 이어간다.

특히 안양시는 AI, 블록체인, 빅데이터 등을 비롯해 한컴이 축적한 다양한 스마트시티 솔루션을 접목해 발전적이고도 차별화된 안양형 스마트시티를 구축하는데 큰 힘이 될 전망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4차 산업혁명은 거스를 수 없는 물결”이라며 “한컴의 뛰어난 혁신 아이콘을 바탕으로 안양시가 사람중심의 스마트시티로 한 단계 도약하고 한컴 역시 동반성장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컴그룹은 워드프로세서로 잘 알려진 ‘한글과 컴퓨터’를 포함해 ‘한컴MDS’ ‘한컴워드’ ‘한컴지엠디’ 등의 4개 코스닥 상장사를 거느린 한국 굴지그룹으로 세계 9개국에 거점을 두고 30여 개국에 진출하는 등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NSP통신 남승진 기자 nampromoti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