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진전문대, 제5회 GIF '대구시장상' 수상...IT분야 실력 뽐내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9-11-05 13:49 KRD7
#영진전문대학교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 #GIF #씽크트리팀 #대구시장상

씽크트리팀,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에서 대구시장상 차지

NSP통신-영진전문대학교 컴퓨터정보계열 학생들이 지난 1~2일 엑스코에서 열린제5회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대회 아이디톤부분에서 2위인 대구시장상을 수상한 씽크트리팀 학생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영진전문대학교)
영진전문대학교 컴퓨터정보계열 학생들이 지난 1~2일 엑스코에서 열린‘제5회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대회 아이디톤부분에서 2위인 대구시장상을 수상한 씽크트리팀 학생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영진전문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영진전문대학교가 최근 엑스코에서 열린 ‘제5회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에서 아이디톤부분 대구시장상을 수상하며 IT분야 실력을 맘껏 과시했다.

영진전문대학교 김정원(컴퓨터정보계열, 일본IT기업주문반 1년) 등 7명으로 구성된 씽크트리(Think Tree)팀은 이번 GIF 아이디어 경진대회 중 하나인 아이디톤 (IDEA-THON)에 참가해 주어진 주제인 스마트시티와 관련 ‘Fine Dust Careful’작품으로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정리, 발표해 대구시장상(2위)을 차지했다.

아이디어톤은 제한시간 내 제시된 주제와 관련된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정리, 발표하는 주제별 프리젠테이션 경진대회로 소셜벤처(사회문제를 ICT로 해결하는 아이디어), 스마트시티(스마트 시티를 구축할 수 있는 ICT 솔루션 아이디어) 두 종목으로 나눠 참가자를 모집, 진행했다.

G03-8236672469

씽크트리팀은 지난 1일 오전부터 약 34시간, 무박 2일 진행된 대회서 미세먼지의 측정값으로 농도에 따른 경고 문자를 시민들에게 보내, 대중교통을 이용토록 권장하는 시스템을 제시했다.

김정원 학생(1년)은 “무박 2일간 진행된 큰 대회에 다양한 국가에서 모인 여러 사람들과 경쟁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큰 경험이었고 수상까지 하게 돼 기쁘다”면서 “미세 먼지가 우리 일상에서 민감한 환경문제인 만큼, 미세 먼지에 대한 위기의식과 인식을 개선하고 교통 혼잡을 최소화 할 수 있다는 데 착안해 팀원들과 아이디어를 모으고 발표했다”고 전했다.

신천은 학생(1년)은 “이 대회는 개별로 출전해 OT에서 주제를 받고, 현장에서 팀원들을 구성한 후 아이디어를 기획·구체화하고, 자료수집과 작품을 완성하게 되는데 팀워크와 도전정신이 쌓은 소중한 경험을 했다”고 했다.

한편 신동협 학생(컴퓨터정보계열, 1년)이 소속된 드래곤볼팀도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장상에 차지하는 등 영진전문대학교 컴퓨터정보계열은 IT분야 우수 인재 배출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