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혜영 경기도부의장, “민·관·산·학·연 유기적인 네트워크 통해 초기창업 적극 지원”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9-08-30 07:54 KRD7
#경기도의회 #안혜영부의장 #수원창업오디션 #사차산업혁명 #반려동물

수원 창업오디션…아이디어와 창업·미래한국 강한 경쟁력 될 터

NSP통신-29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수원 창업오디션 가운데 안혜영 경기도부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29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수원 창업오디션 가운데 안혜영 경기도부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안혜영 경기도부의장은 29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수원 창업오디션’에 참석해 축하했다.

안 부의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는 신기술의 융·복합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으며 세계 여러 기업들의 기술경쟁은 더욱 치열해 지고 있다”며 “대한민국의 지속가능한 새로운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서는 창업오디션에 참여한 여러분들의 아이디어처럼 보육, 교육, 서비스업, 반려동물, 환경 및 차세대 에너지 등의 참신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길을 찾고 사업영역을 개척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일본 경제침략을 넘어서고 강한 미래한국의 성장을 위해서는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예비창업자와 초기창업기업을 지원할 수 있는 기업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NSP통신-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수원 창업오디션 가운데 안혜영 경기도부의장(앞줄 왼쪽 네번째)이 관계자들과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수원 창업오디션 가운데 안혜영 경기도부의장(앞줄 왼쪽 네번째)이 관계자들과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그러면서 “사업화가 가능하도록 기술개발 지원은 물론 기업설립을 위한 행정절차, 창업준비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시스템이 구축돼야 한다”며 “즉 종합선물세트와 같은 다각도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아울러 “도민 모두가 새로운 생각과 용기만 있다면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민·관·산·학·연의 유기적인 거버넌스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대한민국 미래 주역들의 꿈을 향한 용기 있는 도전을 응원하고 참가자 모두가 혁신적 기업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이사장 안상욱)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백운만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최기호 성균관대학교 창업지원단 교수를 비롯해 오디션 참가자와 도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