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장성군 유두석 군수, 이낙연 총리 만나 지역현안 지원 건의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9-07-03 12:47 KRD7
#장성군 #유두석 장성군수 #이낙연 총리

KTX 장성역 정차· 국립심혈관센터 설립 등 지역균형발전 위해 반드시 필요 호소

NSP통신-유두석 장성군수가 지난 2일 이낙연 국무총리를 방문해 지원현안 지원을 건의하고 있다. (장성군)
유두석 장성군수가 지난 2일 이낙연 국무총리를 방문해 지원현안 지원을 건의하고 있다. (장성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유두석 장성군수가 이낙연 국무총리를 만나 시급한 지역현안을 건의했다.

장성군은 지난 2일 유두석 장성군수와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김한종 전남도의회 의원이 함께 국무총리실을 방문해 이낙연 국무총리에게 장성군민의 오랜 염원인 ‘KTX 장성역 정차’와 ‘국립심혈관 센터 설립 조속 추진’을 건의했다고 3일 밝혔다.

장성역 KTX 정차는 지난 2015년 4월 호남고속철도 개통으로 인해 중단됐다.

G03-8236672469

이후 장성군은 관련 부처와 코레일 등을 수 차례 방문해 왔으며, 올해 2월에는 광주광역시 북구· 김제시와 정차 추진을 위해 공동대응하기로 하는 등 KTX 장성역 운행 재개를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면담에서 유 군수는 용산 ~ 익산간 KTX 노선을 (하루 8회) 장성역까지 연장 운행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와 함께 유 군수는 문재인 정부 100대 과제로 선정된 이후 지역민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국립심혈관센터 장성 설립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조속한 추진도 건의했다.

국립심혈관센터 설립은 유두석 군수가 10여 년 전부터 정명호 전남대 의대 교수와 함께 노력해온 사업이다.

이낙연 총리와 면담을 마친 유두석 군수는 “KTX 장성역 정차와 국립심혈관센터 장성 설립은 장성군 뿐 아니라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라며 “장성군민은 물론 관계기관 및 인근 지자체와도 긴밀히 협력해 반드시 성사시킬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