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혜영 경기도부의장, 교통안전시설 개선 현장소통

NSP통신, 김난이 기자, 2019-06-20 09:02 KRD7
#경기도의회 #안혜영부의장 #교통안전시설 #망포고등학교 #안전통학로

망포고 주변 안전통학로 확보 등 주민불편 해결 토론시간 가져

NSP통신-18일 망포고등학교 주변 교통안전시설 개선과 관련한 민원을 받고 안혜영 경기도부의장이 관계자들과 현장확인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18일 망포고등학교 주변 교통안전시설 개선과 관련한 민원을 받고 안혜영 경기도부의장이 관계자들과 현장확인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난이 기자 = 안혜영 경기도부의장은 18일 망포고등학교 주변 교통안전시설 개선과 관련한 민원을 받고 현장확인 및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안 부의장은 “망포고등학교는 망포4지구 개발사업부지와 인접해 있어 대형 공사차량의 잦은 진·출입에 따른 사고위험이 있는게 사실이다”며 “학생들의 안전한 하교길을 위해 박지성로 보행등 추가 및 신규설치 공사 중에 있지만 횡단보도, 신호등, 과속방지턱 설치 등 청소년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추가적인 교통시설 정비가 시급하다”고 밝혔다.

이어 “영통구는 택지개발에 따른 인구유입으로 영통 2, 3동에 이어 최근 망포1, 2동도 분동이 됐고 이와 함께 학교 주변의 교통환경 변화로 인한 교통시스템 개선, 학생수 감소에 따른 학군 문제, 행정구역 경계조정 등 안전한 통학로 확보와 관련한 민원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NSP통신-망포고등학교 주변 교통안전시설 개선과 관련한 민원을 받고 안혜영 경기도부의장이 관계자들과 현장확인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망포고등학교 주변 교통안전시설 개선과 관련한 민원을 받고 안혜영 경기도부의장이 관계자들과 현장확인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그러면서 “지역의 문제해결을 위해서는 주민 다수의 공감대와 합의점을 찾아가는 과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소통이 없는 정책은 오히려 지역갈등을 유발하는 요인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특히 “경기도의회는 경기도민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자라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하는 한편 지역주민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소통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현장방문에는 수원남부경찰서, 영통구청, 수원시통합안전센터 등 관계기관과 망포고등학교 이종재 교장선생님, 김순임 학부모회장을 비롯한 학교운영위원회 위원과 지역주민 등 30여 명이 함께 했다.

NSP통신 김난이 기자 sury201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