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보건환경연구원, 식중독균 감시 강화

NSP통신, 김도성 기자, 2019-02-20 13:21 KRD7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 #학교급식소 집중검사 #식중독균 감시 #식중독균 추적관리검사

식품접객업소 및 학교급식소 집중검사, 식품제조용 지하수 노로바이러스, 감시, 유통식품 미생물 오염도 조사, 식중독균 추적관리검사 등

NSP통신-대구시 사회복지시설이나 식품제조업체등에서 급식을 위해 식품제조용으로 사용하는 지하수에 대해서도 노로바이러스 검출 여부를 정밀 조사한다. (대구시)
대구시 사회복지시설이나 식품제조업체등에서 급식을 위해 식품제조용으로 사용하는 지하수에 대해서도 노로바이러스 검출 여부를 정밀 조사한다. (대구시)

(경북=NSP통신) 김도성 기자 =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집단식중독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기위해 미생물검사 등 식중독균 감시를 더욱 강화한다.

보건환경연구원은 식품접객업소와 학교급식소를 대상으로 조리식품을 비롯한 칼, 도마, 행주 등의 조리기구와 접객용 음용수에 대해 식중독균을 집중적으로 검사하고, 사회복지시설이나 식품제조업체등에서 급식을 위해 식품제조용으로 사용하는 지하수에 대해서도 노로바이러스 검출 여부를 정밀 조사한다.

또, 시중에 유통되는 가공식품에 대해는 황색포도상구균 등 식중독균 검사를 매월 정기적으로 실시해 미생물 오염 여부를 상시 모니터링하고, 식품 원재료, 즉석 식품류, 환경 검체 등을 대상으로 살모넬라 등 식중독균 18종을 추적 검사해 연중 식중독 관리를 강화한다.

김선숙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장은 “매년 발생하고 있는 집단식중독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식품과 환경에 대한 식중독균 감시 및 미생물 예방검사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도성 기자, kds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