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일본평생교육학회, 부천시 ‘학습반디’ 견학 방문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9-02-20 10:28 KRD7
#부천시 #일본평생교육학회 #학습반디 #견학방문 #도당동학습반디
NSP통신-일본평생교육학회 관계자들이 부천시민학습원을 방문하고 있다. (부천시)
일본평생교육학회 관계자들이 부천시민학습원을 방문하고 있다. (부천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부천시의 우수한 평생학습체제제 ‘학습반디’ 사례를 견학하기 위해 지난 18일 일본평생교육학회에서 부천시를 방문했다.

이날 나가사와 세이지 일본사회교육학회장 겸 국립시바대학 명예교수와 아사노 가오루 국립후쿠시마대학 교수가 부천시민학습원과 도당동 학습반디를 찾았다.

이들은 시민학습원에서 학습반디 사업취지, 학습반디매니저 활동, 주민자치위원과 연계·협력 사업 등을 공유하고 도당동 학습반디 현장을 방문해 지역특색을 살린 프로그램 운영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G03-8236672469

아사노 가오루 교수는 “학습반디는 읍·면·동 평생학습체제 구축을 위해 중요한 사업으로 부천시 평생교육과와 자치행정과, 주민자치위원회의 소통 트라이앵글 체제는 학습반디가 성장할 수 있었던 가장 중요한 운영체제”라고 말했다.

NSP통신-일본평생교육학회 관계자들이 도당동 학습반디 현장 방문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천시)
일본평생교육학회 관계자들이 도당동 학습반디 현장 방문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천시)

이소연 부천시평생학습센터 소장은 “36개 동에 지정된 학습반디 공간을 안정화하고 시민들이 모여서 일상에서의 평생학습과 시민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더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부천시는 읍·면·동 평생학습체제를 구축하고 근거리에서 시민 누구나 평생학습을 누릴 수 있도록 학습반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14년 3개동을 시작으로 2017년 부천시 전체 36개 동으로 확대했다.

각 학습반디에는 학습반디매니저를 배치해 주민주도형 학습문화를 정착시키고 학습형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

학습반디는 시민의 근거리 학습장소 외에도 시민학습동아리 활동, 시민상담소 역할을 준비하고 있다. 더 궁금한 사항은 부천시 평생학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