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진전문대, 中 의료미용병원과 주문식교육 협약 체결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9-01-25 15:26 KRD7
#영진전문대학교 #의료미용병원 #주문식교육 #중국 쿤밍시

2019학년도 신설 국제의료관광반, 해외 실습과 취업 확대 연계

NSP통신-영진전문대학교 한학중 교수(국제관광조리계열, 사진 왼쪽)가 지난 20일 중국 쿤밍(昆明)시에서 줘진하이(卓金海) 쿤밍한진의료미용의원 총경리와 국제주문식교육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진전문대학교)
영진전문대학교 한학중 교수(국제관광조리계열, 사진 왼쪽)가 지난 20일 중국 쿤밍(昆明)시에서 줘진하이(卓金海) 쿤밍한진의료미용의원 총경리와 국제주문식교육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진전문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는 최근 중국 쿤밍(昆明)시 소재 쿤밍한진의료미용의원과 국제주문식교육협약을 체결했다.

영진전문대는 이번 협약으로 2019학년도에 국제의료관광반(국제관광조리계열)을 개설, 국제의료관광 전문가 양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중국 위난성 성소재지인 쿤밍시에 소재한 쿤밍한진의료미용병원은 중국 금융자본에 한국 의료기술을 접목해 개설된 중국 내 우한(武漢), 난징(南京)에 지원(支院)을 둔 중국의 최신 대형 의료미용병원으로, 질 높은 한국의 선진 의료기술과 의료서비스를 지향하고 있어, 현지에서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

G03-8236672469

올해 개설될 국제의료관광반(관광외국어통역전공)은 중국, 일본 등 외국인 환자 유치와 상담에 필요한 전문 인재를 양성할 목표로 외국어와 의료 분야 교과목을 50%씩 구성, 외국어와 의료분야 지식을 집중적으로 교육하는 특화된 주문식교육 협약반이다.

영진전문대는 국내 행복한재활의학과의원, 대구파티마병원, 대구의료관광진흥원은 물론 해외 의료기관인 중국 우한한진의료미용병원 등 다수의 의료기관과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이로써 올해 신설될 국제의료관광반은 해외 협력병원과 연계된 현장 실습으로 해외취업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국제의료관광반 졸업자는 관련 업계 2년 근무 경력을 갖출 경우, 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국가기술자격시험에 응시 자격이 주어진다.

국제의료관광반(2년 과정, 야간)은 산업체 위탁과정으로, 인문계 고교를 졸업하고 산업체 재직 9개월 경과한 자와 전문계 고교를 졸업하고 입학당시 산업체에 재직 중인 자는 수능 응시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한편 국제의료관광반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영진전문대학교 국제관광조리계열로 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