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의왕시학교밖청소년, 자아성장 힐링캠프 다녀와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8-10-26 12:58 KRD7
#의왕시 #학교밖청소년 #자아성장힐링캠프 #자연캠프 #꿈드림

또래와 함께하는 체험형 캠프 통한 균형 있는 성장 도모

NSP통신-의왕시 학교밖 청소년들이 자아성장 힐링캠프에 참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왕시)
의왕시 학교밖 청소년들이 자아성장 힐링캠프에 참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왕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정부순)은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2018 자연과 함께하는 자아성장 힐링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의왕시 학교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영역에서의 체험 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학교밖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캠프에는 학교밖 청소년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5가지의 영역(문화, 예술, 진로, 체육, 힐링)의 자연 친화적 집단 활동을 통해 자연을 이해하고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G03-8236672469

또한 캠프파이어, 롤링페이퍼 작성 시간 등을 통해 집단 소속감을 강화하고 서로간의 친밀감을 높였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꿈드림 친구들과 함께 캠프를 다녀오면서 서로에 대해 깊이 알 수 있었고 자연 속에서 다양한 체험을 하면서 함께 힐링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정부순 센터장은 “학교밖 청소년들이 이번 캠프를 통해 새로운 경험과 추억을 쌓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밖 청소년들이 사회의 주역으로서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11월에는 졸업여행을 앞두고 있으며 캠프 프로그램 이외에도 문화체험, 멘토링, 인턴십, 직업체험 및 자격증 취득 등 학교밖 청소년들의 균형 있는 성장을 도모하는 다양한 형태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