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성남소방서, 생명 구한 소방대원 ‘하트세이버’ 수여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8-07-20 15:20 KRD7
#성남소방서 #소방대원 #하트세이버 #엠블럼표창수여 #심폐소생술
NSP통신-20일 성남소방서에서 권은택 소방서장을 비롯한 소방대원들이 하트세이버 인증서 및 엠블럼 표창 수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남소방서)
20일 성남소방서에서 권은택 소방서장을 비롯한 소방대원들이 하트세이버 인증서 및 엠블럼 표창 수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남소방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성남소방서(서장 권은택)가 20일 오전 심폐소생술 등 신속한 응급처치로 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살린 소방대원들에게 하트세이버 인증서 및 엠블럼 표창을 수여했다.

이번에 하트세이버 인증서를 받은 대원들은 신건희·박종훈 소방장을 비롯해 윤준수 소방교, 임원묵·오미선·김성준 소방사, 임다빈 사회복무요원 등 7명이다.

특히 신건희 소방장은 하트세이버 인증서를 6번째 받은 수여자로 관심을 모았다.

G03-8236672469

하트세이버란 심정지 또는 호흡정지로 죽음의 위험에 놓인 환자를 심폐소생술 또는 제세동기 등을 사용해 소생시킨 사람으로 ▲병원 도착 전에 심전도를 회복 ▲병원도착 전·후에 의식회복 ▲병원 도착 후 72시간 이상 생존해 완전회복 된 경우 수여되는 인증서다.

오미선 소방사는 “구급대원은 현장에서 전문적인 의료지식과 본능적인 감각으로 움직인다.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저의 직업에 큰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권은택 서장은 “한 생명을 구하기 위해 노력해준 구급대원들이 자랑스럽고 하트세이버를 수여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많은 생명을 소생시킬 수 있도록 구급대원들에 대한 교육·훈련과 시민 심폐소생술 보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