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기재난안전본부, 선희석 소방위 체험수기 공모전 수상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8-06-25 15:23 KRD7
#경기재난안전본부 #선희석소방위 #체험수기 #공모전 #최우수상

글 쓰는 소방관 ‘선희석’ 소방위, 문체부 수기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NSP통신-선희석 소방위가 자신의 창작시가 전시된 버스 정류장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재난안전본부)
선희석 소방위가 자신의 창작시가 전시된 버스 정류장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재난안전본부)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도재난안전본부 재난종합지휘센터에 근무하는 선희석 소방위가 새 정부 출범 1주년 기념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기념 수기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새 정부 출범 1년 동안 개인적으로 변화된 삶의 무게와 고민을 ‘시간의 벽을 넘어서’라는 작품에 담아 최우수상을 수한한 선희석 소방위는 2016년 ‘제19회 공무원 문예대전’ 시 부문 은상을 수상하는 등 각종 공모전에서 입상한 글 쓰는 소방관으로 유명하다.

교대근무 특성상 동료들과 소통하기 힘든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직원 커뮤니티에 글을 쓰기 시작했다는 선 소방위는 최근에는 손글씨 배워 동료들이 고된 업무 속에서 조금이나 위안이 될 수 있는 편지를 직접 써 전달하는 등 다양한 문예활동을 하고 있다.

G03-8236672469

선 소방위는 “이번 수상이 창작활동에 신선한 자극이 됐고 또 한 번 글 쓰는 것에 대한 갈증도 풀렸다”며 “앞으로도 나와 동료들에게 힐링이 될 수 있는 좋은 글을 쓰고 싶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